전체 4786

비닐봉투 깔끔하게 정리하는 법.

비닐봉투 깔끔하게 정리하는 법 평소 정리정돈을 해야 맘이 편한 성격이라서 그런지 흐트러지거나 지저분한 것을 보면 왠지 찜찜한 느낌이 든답니다. 아무래도 어릴적부터 정리하는 습관이 몸에 배어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을 결혼하고 살면서 자주 하곤 한답니다.뭐..그렇다고 자랑은 아니구용..ㅎ 어제 가게 안을 정리하다 비닐봉투가 많은 자리를 차지하고 펼쳐져 있는 모습에 정리해야겠다는 생각이 쏴~~. 어떻게 정리해야 자리도 덜 차지하고 깔끔한 상태에서사용할 수 있을까?!.. 란 생각에 옆에 잘 진열된 일회용 비닐백을 보고 번뜩 아이디어가 뇌리에 파고 드는 것입니다. ' 맞아.. 비닐봉투도 일회용 비닐백처럼 사용하면 편할꺼야! ' 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빈박스를 집에서 하나 챙겨서 가게로 갖고 왔답니다. " 그..

라이프 2011.04.10

주전자 물때 쉽게 제거하는 법.

주전자 물때 쉽게 제거하는 법방사능 비라서 그런지 봄비의 낭만은 어디에도 없고..그저 씁쓸하기만 한 하루였습니다. 비가 와서 그런지 가게는 하루종일 조~~용하네요. 아무래도 방사능 비때문에 모두 몸 사리고 있는 모양입니다. ㅎ...사실 저도 오늘 낮에 볼일을 보면서 비 맞을까 싶어 난리부르스였지요.여하튼 일본 지진사태이후 정말 무서운 봄을 맞이하는 것 같은 생각까지 듭니다. 하루종일 조용한 분위기라 간만에 주방을 돌아 보며 이곳저곳 깨끗이 청소를 했습니다. 그런데...헐..이게 뭥미?!.. 주전자에 물을 끓일려고 하다 주전자 안을 보고 넘 놀랬다는..거무스름한 물때가 주전자에 가득한거 있죠. 에휴.. 평소 무선주전자에 물을 끓이는 편이라 신경을 안 썼더니 주전자가 엉망이었습니다. ' 안되겠다..오늘은 주..

라이프 2011.04.08

골목길 CCTV의 실질적 용도는?

도심의 고지대에 가면 집들이 다닥다닥 붙여진 곳이 많습니다. 높은 곳에 위치해 있어서 집값이 싼 이유때문인지.. 많은 사람들은 조금 불편해도 높은 고지대에 보금자리를 마련하지요. (고지대의 골목길 모습.) 얼마전 한 동네에 갔다가 골목길에 있던 한 집의 창문아래에 붙어 있는 뭔가를 발견했습니다. 자세히 보니 그것은 바로 감시용카메라더군요. '감시카메라 작동중' 이란 글을 적은 나무판도 카메라 바로 아래에 붙어 있었습니다. "도대체 이 골목길에서 무엇을 감시하는 카메라일까?" 골목길에 설치된 카메라를 보니 왠지 궁금한 마음이 밀려 왔습니다. 누구나 이 모습을 봤다면 대부분 방범용으로 설치한 것이겠지 할것입니다. 사실 방범용 CCTV 는 대부분 큰 도로나 사거리에 설치된 것이 대부분이라 한 주민이 자신의 집..

생활속 기사 2011.04.04

면티 10초만에 정리하는 법..

면티 개는 법 카라티 개는 법 간혹 남편이 옷정리를 도와 주긴 하지만 솔직히 안 도와준만 못할때가 많습니다. 그래도 남편 앞에서는 그런 말을 하지 못하지요. 괜한 잔소리를 했다가 아무것도 안 도와주면 좀 불편할수도 있으니까요. ㅎㅎ... 여하튼 뭐든 잘 도와주는 남편을 늘 고마운 마음으로 생각하며 살고 있습니다. 아내를 위해 뭔가를 도와 준다는 마음가짐이 무엇보다도 제일 중요하니까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남편이 절 도와주는 것이 헛되이 되지 않게 하기 위해 옷 쉽게 개는 법을 남편에게 보여 주기로 했지요. 왜냐구요.. 다음부터 절 도와 줄때 두 번 손이 안가게 하기위함으로 말입니다. 혹시 다음부터 안 도와 주는 건 아닐까?..ㅎㅎ 울 남편 처음에 옷 좀 정리해 달라고 부탁하니 티를 돌돌 말아 놓고 정리..

라이프 2011.04.03

미식가처럼 회 고유의 맛을 느끼는 방법.

바닷가 주변에 살다보니 각종 모임이 있는 날이면 자주 횟집을 가게 됩니다. 물론 지인들 대부분이 회를 좋아하는 이유도 한 몫하지만.. 무엇보다도 싱싱한 활어로 바로 장만해서 먹기 때문에 신선도가 높아 그 맛도 일품이라 다른 육고기보다 선호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횟집에 가서 회를 먹다보면 늘 사람들은 그냥 안주처럼만 생각하고 드시는 경우가 대부분.. 싱싱한 회를 입안에서 음미해 보지도 못하고 그냥 술 안주로만 드신다면 조금 아깝겠죠.. 솔직히 가격도 만만하지 않은데... 이제부터는 미식가들처럼 회를 맛있게 음미하며 드셔 보시는 건 어떠실 지 .. 횟집에 가면 회가 나오기 전에 굴이나 우렁쉥이, 개불, 조개등이 나옵니다. 이런 패류와 연체류는 초고추장에 곁들여 드시고, 지방이 많은 생선등은 된장을 곁들여 ..

생활속 기사 2011.03.27

오리고기 기름은 화상을 입지 않는다 왜?

평소에 육고기를 좋아하지만 오리고기는 쇠고기나 돼지고기보다 자주 먹어지지 않더라구요. 원래는 오리고기가 우리 몸에 더 좋다는 설이 있긴 한데.. 어릴적 먹었던 특유의 냄새가 오리고기를 먹는다고 하면 느껴지는 것 같아 망설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늘 오리고기집에 가면 생오리구이보다 양념오리불고기를 시켜 먹는답니다. 보통 오리고기를 굽고 난 뒤에 고기판에 기름이 다른 고기보다 많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거기에 나오는 기름을 많은 분들이 오리고기기름은 뜨겁지 않다고 말씀을 하시는데 정말 일까요?.. 네..맞습니다. 우리가 대충 알고 있는 이유는 오리고기가 불포화 지방산이라 끓는 점이 낮아서 그렇다는 이야길 많이 하십니다. (50~ 60도 정도) 더 자세히 말하자면.. 같은 열량을 가해서 온도가 올라가..

생활속 기사 2011.03.26

음식점을 하면서 알게 된 탈세혐의가 인정되는 유형들..

요즘에는 몇 천원의 금액도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현금을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그리 불편하지 않는게 현실이지요. 왜냐하면 어디에서든 카드를 현금처럼 사용하면 되니까요.. 하지만 아직도 우리 주변에는 카드결제를 요구하면 꺼리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뭐 금액이 적으면 나름대로 이해를 할려고 하지만 금액이 고액일 경우는 현금이 없을시 정말 짜증지대로이지요. 그렇다고 " 왜 카드가 안돼요 " 라고 따지고 싸울 수도 없는 노릇이지요. 그런데 예전엔 이렇듯 카드결제가 안된다고 하면 순수한 마음으로 '단말기가 고장나서 그런가?!','카드결제하면 수수료가 많이 나가서 남는게 없어서 그런가?!' 하는 생각으로 음식점 주인장이 "카드안돼요"라고 하면 그저 아무런 반항도 없이 현금을 지불하고 나오는 것이 기본이었..

생활속 기사 2011.03.24

"알람시계의 용도는?"- 사찰내의 옥의 티..

" 저게 뭐고? " " 뭔데 그라노? " " 저기 작은 종 밑에 시계 같은데.. 왜 저런 곳에 시계가 있노?!" 얼마전 남편이랑 한 사찰에 갔다가 사찰내를 이리저리 구경하다 재미난 것을 발견했답니다. 그것은 바로 작은 종이 메달린 곳 아래에 알람시계가 있던 것입니다. 알람시계를 놓인 곳을 보니 옛풍경이 고즈넉하게 느껴지던 사찰과는 조금은 어울리지 않는 모습이기도 했습니다. 솔직히.. 사찰내 창문 같은 곳에 작은 종이 매달린 것도 조금 신기한 모습이었는데.. 그 밑에 알람시계가 있으니 좀 이상하기까지 하더군요. '누가 저기다 알람시계를 뒀을까? ' 하는 궁금증이 밀려왔습니다. 그래서 알람시계가 있는 곳으로 가까이 가 보았습니다. 작은 종이 메달려 있고 그 밑에 알람시계가 있는 곳으로 발길을 옮겨보니.. ..

생활속 기사 2011.03.21

경차를 이용해 본 결과 좋은 점과 안 좋은 점..

경차를 이용해 본 결과 좋은 점과 안 좋은 점 10년이 훨씬 넘게 카니발 승합차를 타다 가게를 운영하게 되면서 유용하게 사용하기 위함도 있고 기름값이 장난이 아니라 작은 경차를 구입했습니다. 경차를 타니 솔직히 처음엔 불편한게 한 두가지가 아니었지만 나름대로 혜택이 많은 점을 위안으로 지금은 생각외로 잘 타고 다닙니다. ㅎㅎ.. 사실 아직도 남편은 불편해 하지만 경제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니 솔직히 전 경차의 좋은 점에 흠뻑 빠져 있답니다. 그럼 제가 경차를 이용해 본 결과 좋은 점과 안 좋은 점을 자세히 설명해 보겠습니다. 경차를 이용한 사람들과 다 같은 생각일 수는 없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 적은 글이라고 이해하고 재밌게 읽어 주시길요~. ** 경차를 이용해 본 결과 좋은 점들. ** 첫째.요즘같이 유가..

생활속 기사 2011.03.19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