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하우 & 생활정보/2025 주부 9단 생활정보

주부 9단이 알려주는 베란다 창틀 청소법

zoomma 2025. 5. 2. 12:06
728x90

베란다 창틀 청소 이것만 알면 ok! 

안녕하세요 줌마스토리입니다. 어제 비가 그렇게 오더니 오늘은 햇살이 눈이 부실 정도로 좋네요. 이런 날씨에는 집 청소 하는 것도 은근히 좋은 것 같아요. 이불 빨래를 하고 널기 위해 베란다 창문을 열고 환기를 하려니 창틀이 어찌나 더러운지 당장 청소하기로 해답니다. 비온 뒤에 방충망이나 창틀 청소를 하면 먼지가 폴폴 날리지도 않고 수월하게 할 수 있거든요.

   

 

비온 뒤에는 창틀 청소가 답이다!

바람이 유독 많이 부는 제주도이기에 창문 사이로 먼지가 꽤 많이 들어왔더라고요. 그러고 보니 창틀 청소한 지 한 달은 된 듯 합니다. 봄이라 꽃가루, 미세먼지가 많이 들어 오다보니 이제는 일주일에 한 번은 간단히라도 청소를 해야겠어요.

  

 

창틀 청소할때 필요한 것은 물티슈와 나무젓가락입니다. 비가 온 뒷날은 일부러 세제를 묻혀서 닦을 필요가 없어요. 물기도 창틀 사이에 있어 그것만 잘 닦아 내기만 해도 거의 완벽에 가까운 청소가 되니까요.

 

 

청소 순서는 이렇게 해야..

베란다 창틀 청소를 할때는 제일 더럽지 않은 곳 부터 순차적으로 해야 합니다. 그래야 물티슈 개수 사용이 덜합니다. 

 

청소 방법은 한쪽으로 미는 방법으로 해야 합니다. 왼쪽 오른쪽 왔다갔다 하는 방법은 오히려 더 더럽게 할 수 있어요. 

 

 

물티슈로도 세제없이 이렇게 청소가 간단하니 너무 편해요.  

 

 

여기서 키포인트!

나무젓가락은 반으로 자를때 뾰족하게 해 주어야 청소할때 구석구석 때가 잘 제거됩니다. 별거 아닌 것 같지만 한 번 해 보시면 확실한 차이를 느낄 수 있어요.

 

 

창틀 청소만 했는데도 기분이 정말 상쾌하고 좋네요. 빨래 널기 딱 좋은 날씨기도 하고요.

 

 

어떤가요. 물티슈와 나무젓가락만으로도 정말 창틀 청소가 깔끔하게 잘 되었죠. 이러니 비온 다음 날 물기가 조금 남아 있을때 청소하라는 이야기입니다. 청소할때 먼지가 폴폴 날리지도 않고 말이죠.

 

 

청소 전과 후 비교 사진만 봐도 확인이 차이가 납니다. 봄이라 미세먼지도 많이 들어오고 꽃가루도 많이 날려 방충망이나 창틀 청소에 늘 신경써야 해요. 그래야 환기를 할때 먼지가 실내에 확 들어오지 않게 되지요. 전 창틀 청소하면서 젖은 걸레를 이용해 방충망도 깨끗이 닦았습니다. 뭐든 한 번 할때 다 해 버려야 나중에 또 시간내서 하는 일이 적어요. 청소는 이렇듯 하나를 하기로 했다면 그 주변도 같이 하게 되어 더 쾌적한 것 같습니다.        

728x90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