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 싱크대 배수구 악취제거하는 법 ]

아무리 싱크대 주변을 깨끗이 청소한다고 해도 밤새 싱크대 배수구에서 스물스물 올라오는 악취는 정말 맡기 힘든데요. 싱크대 배수구 뚜껑을 잘 닫아도 여는 순간 안 좋은 냄새가 난다면 이제 이 방법을 한 번 써 보세요~ 오늘은 싱크대 배수구 악취 잡은 법 소개 합니다.

전 저녁 설거지를 마치면 이렇게 싱크대 배수구 뚜껑을 꼭 닫습니다. 하지만....

아침에 싱크대 배수구 뚜껑을 열고 요리 준비를 하노라면 희한하게 코끝을 자극하는 안 좋은 냄새....장마철이나 비가 오는 날엔 더욱 심한 것 같고 요즘같이 폭염에도 그런 것 같아 극단의 조치를 하기로 했지요. 그것은 바로 구연산 얼음으로 안 좋은 냄새를 막아 보는 것입니다.

그럼 구연산 얼음은 어떻게 만들까? 물, 구연산, 굵은소금만 있으면 간단히 집에서도 만들 수 있습니다.

물의 양은 200ml, 구연산 2작은술, 굵은소금 2작은술을 준비해 주세요.

여기서 잠깐! 물은 미지근한 물을 준비해 주세요. 그래야 구연산과 소금이 물에 잘 녹습니다.

구연산과 굵은소금을 넣은 후 충분히 물에 잘 녹여 주는게 키포인트거든요.

이렇게 잘 녹인 구연산 물은 얼음틀에 부어 얼려 주세요. 구연산과 소금은 살균효과와 세정효과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싱크대 배수구 냄새나 욕실 하수구 냄새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거기다 비린내나 안 좋은 냄새를 흡수해서 냉동실 내 탈취효과도 있습니다.

안 좋은 냄새제거에 좋은 구연산 얼음입니다. 자기 전 싱크대 배수구 안에 넣은 후 뚜껑을 닫아 두면 안 좋은 냄새가 거의 사라집니다.

누구나 그렇겠지만 진짜 효과가 있을까? 의문이 들수도 있는데요. 직접 사용해 보니 효과 정말 괜찮더라고요. 전 그래서 매일 자기 전 얼음을 싱크대 배수구 속에 넣어 둡니다.

양은 개수구 통안에 구멍이 덮힐 정도가 적당하더라고요.

싱크대 배수구에서 스물스물 안 좋은 냄새가 올라 온다면 이 방법 권합니다.

물론 욕실 하수구 냄새를 탈취하는데도 효과가 있으니 꼭 한 번 사용해 보세요.

사실 그 보다 더 중요한 것은 싱크대 배수구나 욕실 하수구 청소는 매일 해 줘야 더 효과가 있다는 것! 이물질이 있다면 그게 바로 악취의 원인이 되기도 하니까요. 아무리 깨끗이 청소해도 배수구나 하수구의 냄새때문에 힘들다면 구연산 얼음 강추합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