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튀김 후, 남은 기름 그냥 버리지 마세요~

2020. 10. 5. 07:25노하우 & 생활정보

반응형

즐거운 명절연휴 모두 잘 보내셨는지요? 유난히 길어 보였던 이번 추석도 어김없이 지나가는 듯 합니다. 전 명절연휴 집콕을 했던터라 이번 명절은 집에서 맛있는 것 나름 많이 해 먹었던 것 같아요. 명절 튀김을 대부분 하셨을텐데요... 남은 기름 어떻게 하셨나요? 전 남은 기름 한 번 더 사용하려고 튀김 후 기름을 한 번 걸러서 사용했어요.

명절연휴 나름 튀김을 했던 우리집

튀김 후 은근히 많은 기름이 남아 한 번 더 사용하기로 했어요. 그냥 하수구에 버리면 이것 또한 환경오염~

기름을 한 번 걸러 사용하기 위해선 커피내릴때 사용하는 종이필터, 망, 컵만 있으면 됩니다.

참고로 이렇게 바로 망 위에 기름을 내리면 안 되구요.

이렇게 망 위에 종이필터를 올린 후 기름을 걸러줘야 합니다. 그래야 나름 깔끔한 기름을 얻을 수 있어요.

종이필터가 워낙 섬세해 기름이 내려지는 시간은 좀 걸리긴 해도 깨끗한 기름을 얻기 위해선 이 정도 시간적 여유는 괜찮아요.

마지막 한 방울까지 다 필터에 걸러내야 알뜰하겠죠~

생각보다 기름 내려 오는 시간이 엄청 느린 것은 아니니 꼭 종이필터를 깔고 찌꺼기를 걸러 주세요.

한 10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생각보다 시간이 그렇게 많이 걸리진 않았어요.

튀김 후, 종이필터로 깨끗하게 걸러낸 기름은 각종 부침개를 할때나 후라이를 할때 사용하면 됩니다. 선선한 가을철이라 기름이 상하는 일은 거의 없어요. 튀김 후 남은 기름을 싱크대 개수대에 그냥 버리는 것도 사실상 환경오염을 유발하게 되는 일이예요..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을때 사용하는게 더 알뜰한 케이스가 아닐런지요~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