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유난히 길게 느껴졌던 명절연휴의 끝자락입니다. 작년과 다르다면 대부분 사람들이 코로나19로 인해 집콕을 택하였던 이유이지요. 저 또한 명절연휴 내내 가게 문을 닫고 집, 가게 대청소를 하며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번 명절연휴는 나름대로 청소를 하며 보냈기에 나름 유익했던 시간이었던 것 같아요.

 

냉장실과 냉동실 성에가 너무 많이 끼어 이번 기회에 냉장고를 다 비우고 대청소를 했어요.

 

대부분 이렇게 냉장고 성에가 많이 끼면 사실상 포기상태이거나 그냥 냉장고 문을 열어 성에를 녹이기 마련입니다. 사실 저도 에전에는 그랬어요. 하지만 잘 알고 냉장고를 접하다 보면 정말 쉽게 성에제거를 할 수 있더라고요.

 

냉장실 전용 냉장고에는 이렇듯 성에제거 버튼을 돌려 성에제거를 하면 됩니다. 물론 녹이는 시간도 생각보다 길지 않아요.

 

성에제거시 녹아 물이 흘러 내릴 수 있으니 수건을 깔아 두면 좋아요.

 

냉동실 전용 냉장고는 성에가 더 심했습니다.

 

ㄷㄷㄷㄷㄷㄷ

이렇게 많이 생긴 성에제거도 쉽게 제거 가능할까? 고민했었는데요.. 생각보다 너무 쉽게 제거할 수 있었어요.

 

 

냉동실 전용 냉장고도 성에제거 버튼이 따로 있어요. 거길 맞춰서 성에제거를 하면 됩니다. 얇게 성에가 끼었을때는 약 1시간 ~2시간 정도면 성에가 다 제거되고요. 저처럼 이렇게 많이 성에가 끼었을 경우엔 3시간~ 4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냉장실 전용은 생각보다 빨리 성에가 제거되었어요. 물이 많이 적셔진 행주는 물을 계속 짜주면서 바닥에 깔아 주세요.

 

완전 두꺼웠던 냉동실 성에는 1시간 후엔 딱딱했던 성에가 부드러운 눈송이처럼 되었어요. 그냥 이대로 두지 말고..

 

부드러운 주걱으로 살살 밀어 주세요. 그럼 성에가 쉽게 제거됩니다.

 

눈처럼 부드러운 성에는 주걱으로 다 긁어 주세요. 부드러우니 쉽게 제거되니 냉장고 긁힐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바닥에 큰 수건을 깔아 놓으니 훨씬 담아서 버리기 좋더라고요.

 

나머진 통에 모아서 버리면 됩니다.

 

거의 한 가득 쌓인 성에

 

떨어진 성에만 제거했는데도 훨씬 냉장고가 넓어진 느낌이 솔솔~ 이제 이 상태로 조금 더 시간이 지나면 성에는 완벽하게 제거됩니다.

 

깔끔하게 성에가 제거된 냉동실 모습입니다. 이렇게 깨끗하게 제거되기까지 약 4시간 정도 소요되었어요. 성에 두께 치고는 엄청 빨리 제거된 것이라는....^^;;;

 

성에가 다 제거된 내부는 깨끗한 행주로 다 청소하고 냉장고 겉도 깨끗이 청소해야 완벽한 청소가 되겠죠.

 

냉장고 겉면은 손소독제를 묻혀 마무리 했어요. 알콜이 들어 있어 나름대로 소독이 되는 효과도 있고 더러운 때도 잘 지워지더라고요.

 

정말 새 냉장고 같이 깨끗해졌어요. 속이 다 시원하네요.

 

성에 제거전과 후 비교 사진입니다. 정말 깔끔하게 제거되었죠. 유난히 길었던 명절연휴.... 그래도 하루하루 유익하게 보낸 것 같습니다. 코로나19 덕분에 엉겹결에 집안 청소에 매진한 올 추석이었네요. ^^;;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