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맞벌이부부다 보니 매일 집안 청소를 하는 것은 솔직히 쉽지 않습니다. 그렇다 보니 일찍 퇴근하는 날이나 쉬는 날에 하나 둘씩 모아서 하는 편인데요. 오늘은 누구나 알면 박수치게 되는 욕실 노하우 몇 가지 소개해 봅니다. 지금껏 사용해 본 결과 정말 유익해 공유해 보려구요.

첫번째 - 샴푸, 린스 등을 사용할때 양을 조절하고 싶을 때 좋은 방법입니다. 머리숱이 적은 분들이나 아이가 있는 집에서 유익할 정보일 듯 하네요. 생각보다 샴푸의 양이 많이다면?
고무줄을 이용해 보세요. 고무줄을 펌프에 칭칭 감아 주세요. 많이 감으면 감을 수록 샴푸의 양이 적게 나오니 고무줄 감는 두께를 이용해 양 조절하시면 됩니다.
전 이 정도로 칭칭 감았는데요. 고무줄을 감은 후에 평소 보다 절반 정도의 양만 나와서 딱 좋았어요. 머리숱이 좀 적은 편이거든요.
고무줄을 칭칭 감은 뒤 샴푸의 양입니다. 양 차이가 눈에 띄게 나지요~
두번째 - 자투리 세수비누를 버리는 것 없이 알뜰하게 사용해요~
자투리 세수비누를 대부분 버리게 되는데요. 이제 하나도 버리지 말고 끝까지 사용해 보세요. 자투리 세수비누와 새 세수비누를 충분히 양쪽 다 거품을 내어 주세요. 그리고 두 개를 붙이면 신기하게 잘 붙어요.
거품이 접착제 역할을 하기 때문인데요. 이제 자투리 세수비누 버리지 말고 알뜰하게 다 사용하세요~
세번째 - 욕실 하수구 머리카락은 칫솔로 깔끔하게 제거하세요.
칫솔이 마모가 되면 그냥 버리지 말고 청소용 도구나 이렇게 하수구 머리카락 제거할때 사용하세요. 손대지 않고 제거할 수 있어 너무 편하고 좋더라고요. 무엇보다도 칫솔로 주변 청소도 할 수 있어 깔끔하기도 하고요.
마모된 칫솔 이제 버리지 말고 청소할때 사용해 보세요~
네번째 - 변기가 막혔다면 변기솔을 이용해 보세요.
변기가 막혔을경우 누구나 당황했던 적이 있을겁니다. 그럴때는 변기솔로 변기를 꽉 막은 후 순식간에 빼는 방법을 이용하면 막힌 변기가 쉽게 뚫립니다. 아무리 꽉 막힌 변기라도 몇 번만 하면 뻥 하고 뚫리니 당황하지 말고 시도는 해 보세요~
언제 막힐지 모른다면 한번씩 평소에 연습해 보는것도 강추~
다섯번째 - 변기커버 손으로 만지기 찝찝하다면 1회용 스푼을 이용해 보세요~
변기커버 안쪽에 보면 이렇듯 고무가 박혀 있습니다. 여길 열어 보세요.
쉽게 분리가 됩니다.
분리된 뚜껑에  1회용 스푼을 고정해 주세요.
고무줄을 이용하면 쉽게 고정할 수 있습니다.
스푼을 고정한 다음 다시 변기커버에 붙여 주시면 끝...
그럼 이런 모습이 되는데요.. 변기커버를 올리거나 내릴때 스푼을 이용하면 위생적이겠죠..
남자는 볼일을 보고 변기커버를 내려 주는 센스.. 여자는 볼일을 본 뒤 변기커버를 올려 주는 센스... 그렇게 하다 보면 변기커버로 인해 사소한 싸움을 생기지 않을 겁니다. 소소한 에티켓으로 화장실 사용도 남녀 모두 편할 수 있습니다. 별게 아니지만 별게 되는 생활 속 노하우 오늘은 욕실에서 알아두면 좋은 정보 소개해 봤습니다. ^^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