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생선 잘 굽는 방법

"생선 비린내 트라우마 이제 안녕~"

날씨가 많이 추워졌습니다. 갑자기 기온이 내려가서 그런지 주변에 감기환자들이 많더군요. 모두 건강에 유의하시길요...오늘은 창문 못 여는 계절 비린내 없이 생선 굽는 신박한 방법 포스팅입니다. 환절기엔 건강을 위해 뭐든 잘 먹어야 한다는 취지에서 오늘은 생선구이로~~

창문 못 여는 계절엔 신박한 방법으로 생선구이를~

얼마전 수산시장에 가서 생선 한 꾸러미를 사 왔습니다. 새벽 수산시장은 싱싱한 생선을 만날 수 있어 너무 좋아요. 물론 양도 푸짐하고 가격도 저렴하지요. 참고로 대용량 갈치 보관법 관련글 남깁니다. 저렴하게 많이 사온 만큼 보관도 중요하니까..

이제 비린내 없이 생선 굽는 신박한 방법 적어 봅니다.

냉장실에 잘 보관된 갈치를 꺼냈습니다.

먼저 갈치를 굽기 전에 물기 제거 확실히 해 주세요.

키친타올이나 티슈를 이용해 닦으면 수월하게 물기가 제거되겠죠.

여기서.....준비할 것이 있는데요.....바로

' 종이호일 ' 입니다. 생선구이를 할때 사용하면 완전 대박이란 말이 절로 나오지요.

갈치를 후라이팬에 올리기 전......종이호일을 넉넉히 잘라 후라이팬에 먼저 깔아 주세요. 그리고 식용유를 약간 종이호일 안에 넣어 주세요.

그 다음....

약불에 은근히 달군 후 생선 즉, 갈치를 올려 주세요.

조금 넉넉하게 자른 종이호일을 반으로 접어서 갈치를 덮어 구워주면 비린내가 집안에 진동하는 것을 막을 수 있어요. 물론 완벽하게 생선굽는 냄새를 차단하려면 가스레인지 후드를 틀어주면 완벽에 가깝게 생선굽는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종이호일에 이렇게 각종 구이할때 사용하라고 적어 놓은거 그냥 스치듯이 안 봤다면 지금껏 힘들게 생선구이를 하신겁니다. 하하~

아참.... 여기서 하나 더 정보 드리자면~ 누구나 사용해도 잘 알지 못하는 종이호일의 비밀입니다. 이건 관련글 한 번 읽어 보시는거 권합니다.

지글지글 소리를 내며 구웠던 갈치는 어떻게 변했을까?

요렇게 맛있게 구워졌답니다. 후라이팬에 눌러 붙어 엉망이 되었던 갈치가 종이호일을 깔았을 뿐인데 완전 원형 그대로 잘 구워졌습니다. 물론 주방 뿐만 아니라 거실도 생선구이 냄새가 거의 안난다는 사실...한 번 따라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