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배낭 집에서 세탁하는 방법

알록달록 단풍 구경하기 참 좋은 계절입니다. 이럴때 꼭 필요한 정보 하나 올려 봅니다. 얼마전 한라산에 갔다 온 후 배낭을 세탁하면서 사진으로 찍었습니다.. 나름대로 비싼 배낭 잘못 세탁하다간 얼룩이 그대로 있거나 꼬깃꼬깃해 처음 샀을때랑 달라지는 경우가 있죠. 그런 부분을 완벽하게 해결하면서 세탁하는 노하우입니다.

주부 9단이 알려주는 배낭 집에서 세탁하는 방법

세탁기에 배낭을 넣기 전에 물을 먼저 채워 주세요. (물 수위는 '  ')

물을 채웠으면 세제를 넣어 주세요.

물과 세제를 넣었으면 물 수위 ' ' 상태에서 세탁코스 1분 정도 돌려 주세요. 물 탈수하지 말고...

그럼 이런 모습이 됩니다. 왜 배낭을 넣지 않고 세제물만 돌릴까? 이유는 세제가 잘 풀리게 하기 위함입니다. 물론 액체세제일 경우도 물과 잘 섞이게 돌려 주면 좋아요.

세탁 표준코스에서 1분 돌려 세제물을 만들었으면 세탁할 배낭을 넣어 주세요.

배낭은 가벼워서 물에 둥둥 뜨기 때문에 손으로 꾹~~ 눌러 충분히 물이 스며들게 하세요.

그리고 이 상태로 약 5분 간 둔 뒤.....

세탁코스 ' ' 에서 세탁을 하세요. 물론 다른 빨래감은 넣지 말고 배낭만 넣은 채로 ....

세탁이 다 된 배낭입니다. 정말 깔끔하게 세탁되었어요. 물론 잔여 세제도 없고...

배낭은 말릴때 되도록이면 햇볕에 직접 말리지 말고 약간 그늘진 곳에서 선선하게 잘 말려주면 됩니다. 바로 햇볕에 말리면 색이 변색될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가을철 많이 사용하는 배낭..... 더러워졌을때 집에서도 몇가지만 숙지하면 깨끗하게 세탁 가능합니다. 물론 처음 샀을때처럼 구김이 없이 말이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