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담그기만 하면 끝이라고? 싱크대 개수대 거름망 청소 한벙에 끝!

싱크대 개수대 거름망은 누구나 청소하기가 수월하지 않습니다. 아마도 잘 지워지지 않는 꼬질한 때 때문일거란 생각이 제일 많이 들긴 합니다.. 오늘은 싱크대 개수대 거름망 힘들이지 않고 너무도 수월하게 청소하는 방법 올려 봅니다.

싱크대 개수대 거름망 한 방에 깨끗해지게 하려면?

먼저 필요한 것은 테이크아웃 커피컵입니다. 밖에서 커피를 마시다 보면 한 두개는 자연스럽게 모이게 되는데 이거 버리지 말고 싱크대 개수대 거름망 청소할때 사용하면 아주 유용해요.

대청소 하는 날... 싱크대 주변 청소는 물론 싱크대 개수대 거름망 청소도 했습니다.

꼬질꼬질한 때... 수세미로 박박 씻어도 잘 지워지지 않지요. 물론 손도 대기 싫고... ㅡㅡ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먼저 준비해 놓은 테이크아웃 커피컵 안에 거름망을 넣으세요. 엥........ 왠지 작아 보이는 이 느낌....급 다른 것으로 변경했습니다.

페트병으로..... 페트병을 반으로 잘라 사용하기로..

음....아주 좋아!

이제 락스를 거뭇거뭇한 거름망에 뿌려주세요. 참고로 락스를 사용할때는 고무장갑 착용하고 환기 필수입니다. 락스를 뿌린 후 물을 채워 주세요.

컥..... 거름망이 물때문에 둥둥........하지만 걱정 없어요.

테이크아웃 커피컵에 물을 가득 담아 거름망 위에 올려 주면 되니까요.

음..... 굿뜨..... 작은 거름망은 딱 맞아 괜춘하네요.

락스 냄새가 좀 나니 잘라 놓은 페트병으로 막아 주세요.

락스 냄새 스물~스물 올라 오지 않습니다. 작은 거름망 위엔 커피컵 뚜껑을 닫으니 딱 맞고~ 이제 이 상태로 한 반나절 그대로 두시면 됩니다.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린다는 분은 자기 전에 이렇게 해 놓고 주무심 아침되면 깔끔한 거름망으로 변해 있을겁니다.

짜잔... 손 안대고 코 푼 듯..아니 세척한 듯~~ 완전 깔끔해졌습니다.

거름망을 제거하니 더러운 이물질이 가라 앉아 있네요..

마무리는 흐르는 물에 세척으로~~

너무 수월해서 당장 따라하고 싶은 싱크대 개수대 거름망 청소법이죠... 날씨 좋은 날 집 안 대청소하면서 싱크대 개수대 거름망도 속 시원하고 편하게 청소해 보세요.. 완전 기분 업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