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맞이 대청소, 비닐 하나면 정리의 완성!

2013. 4. 1. 18:00생활속 기사

반응형
[봄맞이 대청소, 비닐 하나면 정리의 완성!]
날씨가 좋아 청소를 매일 하고 싶지만 가게 일때문에 여유롭게 하지 못하는 것에 아쉬웠는데 그래도 짬짬이 시간날때마다 청소를 하다보니 어느덧 봄맞이 대청소가 마무리 단계가 되었습니다. 겨울철 내내 덮었던 두꺼운 이불빨래부터 시작해 신발장, 창문, 창틀, 방충망, 욕실등 정말 속 시원히 다 하게 되었네요. 그런데 빨래를 햇볕에 뽀송뽀송 말려 놓고 장농에 넣기위해 정리를 하려니 왜 그렇게 부피가 많이 차지하는지 ... 그리고 겨울철 내내 신었던 슬리퍼 또한 그냥 보관하기에 눈에 거슬러 집에 모아 두었던 비닐을 하나 둘 꺼내기 시작했습니다. 정리하는데 갑자기 왠 비닐이냐구요... 이유는 바로 부피도 반이상 줄이고 정리하기 편하게 하기 위함이랍니다. 그럼 봄맞이 대청소, 마지막 단계 비닐 하나로 정리를 깔끔하게 해 볼까요.

1. 두꺼운 슬리퍼


겨울철 내내 난방비 절약에 톡톡히 한 몫을 차지하게 해 준 슬리퍼입니다. 깨끗이 씻어 햇볕에 잘 말린 뒤엔 슬리퍼가 충분히  들어갈 비닐을 준비해 주세요.


슬리퍼를 두개 나란히 포개어 한쪽으로 입구를 만든 뒤 그 사이에 청소기 주입구를 넣어 돌려 주세요. 그럼 공기가 빠져 나가면서 부피가 팍팍 줄어 든답니다.


어때요... 완전 반에 반 정도 줄어 들었죠...


이 상태에서 청소기 주입구를 제거한 뒤 손으로 꼭 잡아 주시구요..입구를 공기가 들어가지 않게 밀봉해 주세요.



그럼 이렇게 납작한 상태에서 겨울이 올때까지 보관이 용이하답니다.

2. 두꺼운 이불


상가에서 가게를 운영하다 보니 한달에 한번 총무님이 관리비를 받으러 오면서 쓰레기봉투를 줍니다. 하지만 늘 쌓이게 되는 쓰레기봉투 ...이유는 너무 재활용을 잘 해서 한달에 한개 쓸까말까..... 그래서 몇년째 많은 쓰레기봉투를 모아두고 있답니다. 전 겨울철 이불은 이 쓰레기봉투를 이용해 보관한답니다. 30리터짜리라 유용하게 쓰이더군요..


겨울철 덮었던 이불입니다. 이불을 개어 자로 재니 10cm가 훨씬 넘네요. 자..이것도 반으로 확 부피를 줄여 보겠습니다.


봉투에 잘 들어가게 이불을 잘 개어 넣습니다.


그리고 입구를 묶을 수 있게 해 둔 뒤 청소기로 입구에 넣어 주시고 공기를 빼주세요.


쑤~~웅 공기가 빠지면서 부피도 가벼워지는 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을겁니다.


어때요.. 이불의 부피가 반으로 팍 줄었죠. 마무리는 꽁꽁 잘 묶으면 끝!

3. 허리띠


보통 집에서 허리띠를 보관할때 길게 늘어뜨려 걸어 놓는 경우가 많죠.. 뭐..허리띠가 몇개 없으면 그렇게 해 놓아도 되지만 사실 옷에 맞게 산 허리띠를 다 모아보면 정말 많지요. 이렇땐 어떻게 하느냐.... 바로 지퍼백을 이용해 허리띠를 보관하는겁니다.


허리띠를 돌돌 말아 작은 지퍼백에 넣어 주시구요...


청소기 주입구를 지퍼백에 꽂은 뒤 지퍼백을 청소기 주입구가 있는 곳까지 닫아 주세요.


그리고 청소기를 돌려 공기를 빼주면 깔끔하게 정리됩니다.


앗!... 하다보니 허리띠를 넣고도 공간이 남았네요... 그래서 전 허리띠 두개를 돌돌 말아 같이 넣어 보관하기로 했습니다.


두개를 넣어 보관해도 거뜬하네요..

 

어때요.. 정말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겠죠... 이제 서랍에 넣어서 보관하면 쉽게 찾을 수도 있고 색이 변색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답니다.

4. 청바지(면바지)


청소기 하나로 정말 다양하게 쓰입니다. 이제 청바지를 정리해 볼까요.. 허리띠가 들어간 작은 지퍼백을 먼저 준비해 주세요. 청바지는 두꺼운데 작은 지퍼백에 보관 가능하겠어? 라는 분이 있을텐데요..그럼 보관하는 모습 한번 보실까요. 깜짝 놀라실겁니다.


청바지가 지퍼백에 들어갈 수 있게 잘 개어 주세요.


그리고 청소기 주입구를 지퍼백에 꽂은 뒤 지퍼를 주입구까지 닫아 주시구요. 전원을 눌러 지퍼백에 있는 공기를 다 빼주세요. 그럼 청바지가 깜쪽같이 정리된답니다. 어때요...완전 부피가 작아졌죠. 보통 두꺼운 이불이나 옷등을 정리할때 두꺼우니 어쩔 수 없다라는 생각에 그냥 보관하는데요. 이젠 비닐 하나로 부피를 확 줄여 보관할때 용이하고 정리도 쉽게 해 보셔요. 특히 봄에 이렇게 정리를 하면 더없이 좋겠죠..아직 봄맞이 대청소를 마치지 않으셨다면 마지막 마무리는 꼭 비닐로 부피 확 줄이는거 잊지 마세요..^^
다음글- 자연스럽게 사람들에게 차도를 양보하게 되는 벚꽃길..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