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초보자 요리

고기와 찰떡궁합인 피클 만드는 법 초보자도 쉽게 만들어요!

zoomma 2024. 4. 25. 12:34
300x250

피클 만드는 방법


" 고기가 요즘 왜케 맛있노 ~~"
" 맛있을땐 무야지 마이무 ~"


요며칠 농협에서 고기가 저렴해 구입해서 먹고 있는데 남편이 어찌나 맛있다고 하던지 이틀연속 고기를 먹고 좋아라 한다. 난 한끼만 배 부르게 먹어도 질리던데....하여간 저렴하다고 많이 사왔으니 신선할때 먹어야 돈이 안 아깝긴 하다.


" 뭐하는데? "
" 피클 담글라고 고기랑 같이 먹게 .."
" 오~~"


고기랑 같이 먹으면 이만한 반찬이 없을거란 생각에 이른 아침부터 냉장고에 있는 채소 써느라 바빴다. 사실 아침에 카레를 하려다 채소도 많고 빨리 처분해야겠다는 생각이 먼저 앞섰는지도 모른다.


피클 담기 위해 이쁘게 썬 것은 피클 담고 나머지 짜투리는 카레에 넣기로 했다.

피클은 의외로 간단하다. 열탕 처리된 병에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한 채소를 넣고 피클소스만 부어 주면된다.


내가 한 피클소스 비율은 물 800ml 식초 500ml 설탕 250g 스테비아 125g 소금 100g을 넣었다.

소스는 다 섞은 후 가스불에서 소금 설탕이 다 녹을때까지 팔팔 끓이면 된다.


피클을 만드려고 넣은 채소는 피망 양파 오이 당근 양배추다. 향도 좋게 하기 위해 로즈마리 조금 넣었다.


팔팔 끊은 피클소스를 채소가 들어 있는 유리병에 붓고 식을때까지 기다린다.


충분이 식을때까지 뒤집어도 두면 간이 잘 배이고 맛있게 피클이 된다. 실온에서 약 1~2시간 충분히 둔 뒤 냉장고에 넣어 하루정도 두면 맛있는 피클이 완성된다. 오늘 담궜으니 주말엔 고기와 같이 먹을수 있을것 같다. 오늘 내일은 고기 패스 ~

스파게티와 먹어도 딱이야!

줌마스토리 관련글 ⬇️

https://zoommastory.com/5971

삶은 고구마가 질린다면?

삶은 고구마의 변신은 무죄~ 고구마를 평소 간식으로 자주 먹는 편이다. 오늘도 어김없이 고구마를 압력밥솥에 넣고 삶았다. 그런데 하나 먹다보니 조금씩 질리기 시작했다. ' 하.....어떡하지?너

zoomma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