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각종 요리나 제과, 제빵에도 많이 사용되는 버터... 집에서도 요즘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버터 오랫동안 두고 먹는 팁 소개합니다.

 

 

버터를 구입하고 난 뒤엔 실온에서 조금 부드러워지도록 둡니다. 그래야 모양대로 잘 썰어집니다.

 

 

참고로 도마 위에 버터를 올려 자를때는 버터 감싼 종이를 펼친 뒤 그 위에서 버터를 칼로 썰면 됩니다.

 

 

적당히 잘 녹인 버터를 한 번 사용할 만큼 칼로 썰어 줍니다.

 

 

그리고 준비해 둔 종이호일에 감싸 주면 되는데요. 종이호일이 너무 크다 싶으면 버터 규격 보다 조금 크게 잘라 주시면 됩니다.

 

 

전 동그란 종이호일이라 반으로 잘랐어요.

 

 

그리고 자른 버터를 하나씩 감싸줬습니다.

 

 

이렇게.... 버터를 감싸 주어야 버터끼리 서로 엉켜 붙는 일이 없어요.

 

 

종이호일에 하나씩 감싼 버터는 1회용 비닐봉지나 지퍼백에 담아 냉동실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종이호일이 만약 집에 없다면 버터를 감싼 종이를 잘라서 감싸면 됩니다. 사실 이게 제일 좋은 방법이기도 하지만 종이의 양이 한정되다 보니 저처럼 종이호일의 양이 별로 없을때 사용하면 정말 실용적입니다.

 

 

가위로 길게 자른 뒤 하나씩 버터를 감싸주면 됩니다.

 

 

요렇게.... 정말 깔끔하죠..

 

 

이렇게 버터를 감싼 것도 1회용 비닐봉지나 지퍼백에 담아 냉동실에 보관하면 됩니다.

 

 

종이호일도 없고 버터를 감싸는 종이도 부족하다면 1회용 비닐봉지나 랩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이렇게 소분 포장된 버터는 냉동실에 보관 후 요리하기 직전 미리 꺼내 실온이나 전자렌지에 해동한 뒤 사용하시면 편해요.

 

 

버터를 감싼 종이는 그냥 버리지 말고 버터를 자를때 사용하면 도마에 버터가 묻는 일은 없어요. 물론 설거지도 정말 편하겠죠... ^^

728x90
  1. Favicon of https://jdkhymn.tistory.com BlogIcon 덕자네 정보마당 2021.02.23 11:16 신고

    궁금했었는데 해소가 되었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