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조개해감 쉽게 하는 방법 ]

싱싱한 조개를 구입했다 하더라도 사실상 해감을 잘 못하면 맛있는 조개도 거부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조개해감 쉬우면서도 확실한 방법을 소개해 봅니다. 이 방법은 방송에서 소개된 적도 있는데 누구나 따라해 보면 조개해감 잘 할 수 있을것 같아요.

 

 

보통 조개해감을 할때 숟가락이나 젓가락을 넣어서 하게 되는데요. 그 방법도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 보다 더 확실한 방법은 국자나 나이프를 넣으면 더 효과가 좋다는 사실입니다. 그 이유는 크기가 일단 크기때문이지요. 실제로 음식점에서는 조개해감시 큰 국자를 넣어 두는 경우도 있습니다.

 

 

전 조개가 그렇게 많지 않아 경양식용 나이프를 숟가락 대신 넣었습니다. 그리고 어둡게 해두는 것이 좋은데요. 검정 비닐봉지를 덮어 두거나 어두운 냉장고에 넣어 두는 것이 좋아요. 전 자기 전 냉장고에 넣어 뒀습니다. 아침에 꺼내 보니 조개가 입을 많이 벌리고 해감을 많이 한 상태였습니다.

 

 

해감한 조개의 싱싱한 모습

 

 

해감 후 물만 따라 버리고 나니 해감하고 나온 흙이 바닥에 많이 깔려 있더라고요. 해감이 잘 됐다는 증거겠죠..

 

 

해감된 조개는 잘 씻은 후 해물칼국수를 해 먹었습니다.

 

 

버리는 것 거의 없이 해감이 잘 된 조개

 

조미료를 넣지 않아도 정말 맛있었어요.

해물칼국수엔 역시 생면이죠~

아무것도 넣지 않아도 어찌나 담백하니 맛있던지 김치하나만 있으니 딱이더라구요.

그냥 조개국으로만 끓여 먹어도 맛있지만 칼국수를 넣어 먹으니 든든한 한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었습니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