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 주부 9단 생활정보

고기기름 제거에 '이것' 하나로 OK !

728x90

[ 고기기름 제거 '이것'으로 한방에 ..]

" 으~~~~~ 고기기름이 "

" 그냥 그대로 둬.... 내가 알아서 할께 "

명절연휴.... 맛있는 음식을 요리해 먹은 후 설거지를 해 주겠다는 남편입니다. 고기를 삶은 후에 나온 기름이 장난이 아니었는지 설거지 하려다 갑자기 고민에 빠진 모습이 역력했지요. 자칫 잘못하다간 오히려 싱크대 주변이 더 엉만이 되어 버릴 것 같은 생각때문이었는지도 모릅니다.

 

 

고기를 삶은 후 기름이 둥둥~~~ 사실 이대로 고기기름이 가득한 물을 싱크대에 버리기라도 하면 오히려 더 엉망이 되는건 당연한 일이지요. 하지만 기름을 걷어 낸 후 설거지를 하면 주변이 엉망이 되는 일은 그나마 줄일 수 있습니다.

 

 

이 엄청난 고기기름은 어떻게 제거할까? 일단, 생각나는대로 차 티백을 이용해 보기로 했지요.

 

 

일단 하나를 기름기 가득한 솥에 넣어 봤습니다.

 

 

워낙 기름이 많아서일까요.. 차 티백 하나론 어림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두 개를 사용하다 그냥 포기하는 거로...... 기름이 너무 많은 탓에 차 티백으로는 어림도 없었지요.

 

 

기름이 차 티백에 잘 묻어 나오긴 해도 언제 다 이 많은 기름을 제거할까? 그냥 고민에 빠진 그 순간..... 뇌리를 스쳐 지나가는 하나.....그것은 바로 커피 종이필터였습니다.

 

 

나름 필터도 커 이것만으로도 충분히 해결 가능하겠더라고요...

 

 

그릇에 넣어서 사용할까? 하다 고기기름은 걸러지더라도 물이 빠지는 곳이 없으니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도 있겠다싶어 페트병을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종이필터의 사이즈 만큼 페트병을 잘랐습니다.

 

 

그리고 페트병 안에 종이필터를 넣은 후 고기기름을 걸러 내기로 했지요.

 

 

오~~~~~~~~~~~ 이런 대박이..... 고기기름이 잘 걸러지고 필터의 특성상 물빠짐도 좋더라고요.

 

 

너무도 간단히 고기기름을 제거하고 설거지도 수월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단, 기름기 있는 설거지는 꼭 따뜻한 물로 해주어야 깔끔하게 설거지가 됩니다. 찬물은 NO~

 

 

명절연휴에 기름기 있는 음식들을 많이 드시잖아요.. 특히 고기기름은 그냥 싱크대에 버렸다가는 환경적 문제는 기본이고 설거지 또한 쉽지 않아 꼭 고기기름은 따로 걸러내 쓰레기통에 버리고 설거지를 해야 세제도 덜 쓰고 물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물론 깨끗한 설거지는 확실하게 된다는 사실....종이필터 이제 커피 내릴때만 사용하지 마시고 고기기름 제거할때도 사용해 보세요~ ^^

728x90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