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 생활정보

냉장고 문을 자주 여닫는 여름철 '이것'만 알아도 살림 9단!

비가 자주 오는 여름철 정말 많이 후텁지근하네요. 작년과 달리 올해는 장마기간이 유난히 긴 것 같습니다. 섬이라는 특성상 이유도 있겠지만 긴 장마로 인해 곳곳에 곰팡이 생기는 것은 기본이네요. 보이는 곳은 자주 청소하는데 안 보이는 곳까지 하려면 정말 몸이 열개라도 모자라는 요즘입니다. 오늘은 여름철 자주 여닫는 냉장고 잘 청소하지 않는 부분 청소법과 냉기가 빠져 나가는 것을 확인하는 방법 이 2가지를 포스팅 해 봅니다.

소스등을 넣어 두는 냉장고입니다. 나름 잘 관리한다고 해도 사실 완벽하지 않는게 사람인가 봅니다. 오늘은 시간을 내어 냉장고 청소를 했습니다. 냉장고 내부는 자주 청소하는데 그냥 지나치는 곳이 한 곳데 있더라고요. 그곳이 바로 오늘 청소할 부분입니다.

냉장고를 이렇게만 봐서는 잘 모르겠죠~

하지만 손으로 잡아 당겨 보니 청소가 시급합니다. 여름철 위생적이게 관리하기 위해서 안 보이는 곳도 청소 필수입니다.

냉장고 내부 청소는 완전 찌든때는 주방세제를 묻혀 닦아 주고 깨끗한 타올로 마무리하면 되지만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은 물티슈 만큼 좋은 청소용품이 없더라고요.

물티슈로 찌든때와 곰팡이가 사이에 낀 부분을 깨끗이 닦았습니다. 그 다음은 소주를 이용해 한 번 더 닦아 마무리 했어요. 만약 소주가 없다면 식초를 이용해 닦아도 됩니다.

물티슈 하나로 깔끔하게 청소가 되었죠~

냉장고 옆 부분도 같은 방법으로 청소해 주세요.  청소를 깔끔하게 마무리하고 나니 한가지 더 체크해야 할 것이 있어요. 그건 바로 냉장고의 냉기가 마구마구 빠져 나가는지에 대한 확인이예요.

냉기가 빠져 나가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A4 용지 한 장만 있으면 간단히 체크 가능합니다.  냉장고 문을 닫기 전에 종이를 끼운 뒤 문을 닫은 후...종이를 잡아 당겼을때 너무 쉽게 빠진다면 냉장고 내 냉기가 팍팍 빠지는 것이구요.. 잘 빠지지 않는다면 냉기가 문 틈 사이로 빠지지 않는겁니다.

냉장고 내 냉기 빠지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위, 옆등 문 사이에 다양하게 끼워 체크하시면 됩니다. 별게 아니지만 우리 주부님들이 AS 수리업체를 집에 부르지 않고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니 알아 두시면 냉장고 관리하는데 수월하실겁니다. 날씨가 많이 후텁지근하네요. 이럴때 일수록 집안 청소및 곰팡이 관리 철저히 해 건강하게 여름을 보내 보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