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하트모양 달걀 10초면 간단히 만들 수 있어!

zoomma 2017. 2. 8. 05:27
300x250

하트모양 달걀 만드는 방법

달걀을 좋아하다 보니 자주 먹는 편입니다. 찜을 하거나 부침개, 말이등 다양한 반찬으로 먹곤하지요. 하지만 제일 간편한건 아마도 달걀을 삶아서 먹거나 뚝배기에 쪄서 먹는 것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달걀 몇개를 삶았습니다. 그런데 달걀을 삶다 보니 갑자기 장난기가 발동되더군요...서프라이즈라고 남편에게 내 마음의 표현이라고 삶은 달걀을 하트모양으로 만들어 간식으로 내 놓기로 했답니다. ㅋ..조금 유치하지만 제 서프라이즈에 빙그레 웃더군요...평소 무뚝뚝한 편이지만 간혹 이런 행동을 하곤합니다.


삶은 달걀을 하트모양으로 만드는 방법은 의외로 쉬워 솔직히 자주 써 먹는 마음의 표현이기도 하지요. "이런 방법도 있었어!" 라며 깜놀하시는 분들은 이제 눈 크게 뜨시고 보세요..

먼저 달걀을 삶을 동안 우유팩과 튀김용젓가락 그리고 고무줄을 준비해 주세요. 그 다음은 우유팩을 펼친 상태에서 반으로 잘라주세요.. 아참...젓가락이라고 다 되는건 아니니 튀김용젓가락처럼 둥근 젓가락으로 준비하세요.


준비물이 준비가 다 되었다면 달걀을 아래 사진처럼 올려 주세요. 세로로...그리고 ..그 다음이 제일 중요한데요... 젓가락으로 계란을 누르면서 우유팩에 고무줄을 묶어 고정해주세요. 달걀이 안 움직이게 단단하게....그렇다고 젓가락을 너무 꾹 누르면 달걀이 깨어지니 조심 조심하면셩...윗부분과 아랫부분을 다 고무줄로 고정하면 아래 사진처럼 모양이 잡힙니다.



위에서 보니 배 모양이 되었네요...ㅎㅎ 아참... 달걀을 감싼 부분은 마름모꼴로 되면 이쁜 하트모양이 된다는 사실....이 방법으로 두개를 동시에 할 수 있으니 몇 번 해보시고 잘 되시면 이렇게 두개 세개 한번에 만들어 보세요.



전 나름 숙달된 조교라 이렇게 2개를 동시에...ㅋㅋ고정을 한 10초간 해 두시고 묶어 두었던 고무줄을 풀어 달걀을 보면 세로로 홈이 들어간 것을 볼 수 있어요. 에궁..너무 달걀이 하얘서 그런지 홈이 잘 안보이네요.



.약하게 보이긴하지만... 이렇게 홈이 들어간 달걀을 이제 가로로 잘라 주세요. 꼭 가로로 아셨죠... 지금까지 다 잘 만들어 놓고선 제 글을 끝까지 안 보고 세로로 홈을 내고는 세로로 자르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 말씀드리는 것임...ㅎㅎ



짜잔....너무 사랑스러운 하트모양 달걀 완성입니다. 어때요..정말 이쁘죠....거기다 노른자가 중앙에 오니 더 이쁘게 보입니다. 노른자가 중앙에 오지 않으면 솔직히 하트모양 달걀을 만들어도 별로 안 이뻐용...먹기 아까울 정도로 이쁜 하트모양 달걀 간단한 간식이지만 나름 럭셔리하게 보이죠..저처럼 사랑표현에 조금 서투신 분들 오늘 당장 삶은 달걀로 마음의 표현을 해 보시길요....^^;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