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 세탁조 전용 세정제 사용법 ]

얼마전 세탁기를 청소해야겠다는 생각을 하다 비로소 햇살 가득한 날 세탁소 청소를 제대로 한 것 같네요. 섬이라는 특성상 어찌나 습한지 제습기가 없으면 안되는 곳이라 세탁기 습기도 예외는 아니라서 몇달에 한번은 세탁기를 청소하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평소 세탁기 청소때와 달리 세탁기 전용 세정제를 사용해 봤습니다. 그전에는 과탄산소다를 넣고 청소를 했거든요. 과탄산소다를 사용할때는 온수를 가득 세탁조에 받아 씻었는데 이번엔 찬물로도 세정이 된다고 해 나름 좋더라고요.

사용방법대로만 하면 누구나 쉽게 세탁조 청소를 할수 있어 좋더군요.

방법은 먼저 세탁기 내부 먼지걸음망을 깨끗이 비워 줍니다.

세탁기를 돌릴때마다 먼지가 많이 나오는 것도 세탁조 청소를 해야하는 시기를 알려주는 것이지요.

먼저 물을 받아 줍니다.

그리고 세탁기 무균정 세정제를 부어 줍니다. 청소를 자주 한다면 반통, 청소를 한번도 안했다면 한통 다 부어줍니다. 전 반통 부었습니다.

물을 가득 채웠다면 몇분간 세탁기를 돌려 줍니다. 탈수는 하지 않습니다.

몇 분 세탁기를 돌렸다면 약 90분간 그대로 방치합니다.

방치하기전 세탁조 모습

90분 지난 후 세탁조 모습

90분 후엔 세탁기를 표준코스로 한번 돌려 줍니다.

얼마나 더러워졌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대야에 처음 탈수된 물을 보면 알수 있습니다.

첫번째 탈수된 물입니다. 생각보다 더럽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다행이네요 ~

탈수된 후 물을 버리고 보니 모래같은 찌꺼기가 나왔습니다.

세탁조 청소 후 모습입니다. 겉으로 보기에도 깨끗해진 모습이네요.

세탁기 전용 세정제로 청소해 보니 장점은 온수뿐만 아니라 찬물로도 세탁조 청소가 가능해서 좋았습니다. 단점이라면 가격대가 좀 있다는거 .. 하여간 세탁기 청소는 적어도 한 두달 정도 정해서 하는게 제일 좋은것 같아요. 물론 전용 세정제도 좋고 과탄산소다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