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 싱크대 주변 바퀴벌레가 자주 보일때 이렇게 해 보세요 ]

몇 달에 한번씩 가게에 방역을 합니다. 미리 해충을 차단하는게 제일 큰 목적이지요. 물론 전문 방역업체에서 나와 방역을 하니 정말 꼼꼼하게 해 주는데요. 방역 전문가께서 하시는 말씀이 수시로 방역도 중요하지만 '이곳'을 막는 것도 중요하다고 하시더라고요.

평소 우리가 그냥 지나치고 보게 되는 곳 .. 바로 싱크대 개수대 한쪽에 뚫린 구멍이었습니다. 싱크대 배수구 뚜껑을 아무리 잘 닫아도 바퀴벌레는 싱크대 개수대에 있는 구멍으로 다닌다고 ... ㄷㄷㄷㄷㄷㄷ

그래서 물구멍 방충망을 사용하고 남은 것이 있어 그것으로 싱크대 개수대 옆 구멍을 막았습니다.
물구멍 방충망을 붙이기 전 깨끗이 물기를 닦고 붙여야 잘 붙습니다. 물론 잘 붙은 후엔 물이 튀어도 떨어지지 않고요.

요즘엔 대부분 이렇게 배수구 통이 촘촘한 구멍으로된 스텐레스라 요기로 바퀴벌레가 올라오진 않겠지만 방역 전문가가 말한대로 싱크대 개수대 옆 구멍으론 충분히 다니겠더군요.

하여간 설거지 후엔 싱크대 배수구 뚜껑 닫는건 기본이고 ..

바로 옆 구멍도 물구멍 방충망으로 막는게 당연한 일이겠더군요.

아참 .. 그리고 싱크대 아래 열어보면 물 내려가는 호수 연결 부위 주변도 꼼꼼히 막아 주어야 한다네요.

ㄷㄷㄷㄷㄷㄷㄷ
자세히 보니 제법 구멍이 넓어 보입니다. 그리고 호수 주변도 틈이 있네요.

뾱뾱이로 빈틈없이 막았습니다.

손으로 안되는 빈틈은 가위를 이용했네요.

싱크대 아래도 구멍은 다 매꿨어요.

마지막으로 주변에 바퀴벌레 죽이는 약도 덫으로 놔 뒀습니다. 지금까지 유인 약들을 곳곳에 두었어도 약이 그대로인 것을 보면 실내엔 없는걸로.. 싱크대 주변에 바퀴벌레가 보인다면 싱크대 개수대 옆 구멍과 싱크대 아래 점검도 한번 해 보세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