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 바리스타가 알려주는 큐브라떼 만드는 법 ]

이제 본격적인 여름이 다가왔어요. 제주도 바닷가는 마치 한 여름 피서철을 방불케 할 정도로 정말 많은 분들이 휴가를 오신 것 같네요. 많은 사람들이 백신도 맞고 조금은 여유로워진 풍경이기도 합니다. 그래도 방심은 금물이겠죠. 오늘은 집에서도 간단히 맛있는 라떼 한 잔 즐기시라고 큐브라떼 만드는 법 포스팅 해 봅니다.

제일 먼저 준비할 것은? 얼음틀과 에스프레소 or 더치커피 or 믹스커피예요. 얼음틀은 깨끗이 씻어서 잘 말려 사용해 주세요. 그래야 위생적이겠죠.

얼음틀을 준비했으면 이제 커피인데요. 커피는 집에서 준비할 수 있는 것들을 준비하시면 될 것 같아요. 요즘에는 가정에서도 가정용 커피머신이 있더라고요. 가정용 커피머신이 있다면 에스프레소 준비해 주시고요. 더치커피가 있다면 더치커피, 믹스커피라도 상관없어요.

얼음틀에 커피를 부어 얼려 주세요. 되도록이면 5시간이상 얼리면 빨리 녹지 않아 다 먹을때까지 시원하게 커피를 드실 수 있습니다.

커피를 틀에 부어줄때는 너무 가득 넣지 말고 조금 부족하다 싶을 정도의 양이면 나중에 얼렸을때 모양이 서로 들러 붙지 않고 이쁘게 나와요.

잘 얼려진 커피입니다. 딱딱한 얼음틀은 실온에 약 30초 정도 둔 뒤 얼음틀을 뒤집어서 커피를 빼 주면 쉽게 빠집니다.

잘 얼려진 커피는 우유와 함께 섞어 먹으면 정마 맛있는 큐브라떼가 됩니다.

얼려 놓은 커피가 남았다면 우유팩이나 1회용 커피용기에 넣어 냉동실에 보관하세요. 우유팩은 잘 들러 붙지 않지만 간혹 1회용 플라스틱 용기는 커피끼리 들러 붙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때는 실온에 잠깐 두면 자연스럽게 커피가 분리됩니다.

가정에서 드실때는 큐브라떼 레시피는 따로 정해진 것이 없는 것 같아요. 진하게 드시고 싶다면 커피를 넉넉히 넣어 드시면 되고요. 연하게 드실경우엔 커피양을 조금 줄이시면 됩니다.

요즘같은 날엔 조금 진하게 마시니 훨씬 피곤이 덜한 것 같더라고요. 아무래도 무더워 지치기 쉬운 계절이라 그렇겠죠.

요즘같은 날씨에는 커피를 미리 많이 얼려 두어 손님들이 오실때 시원한 큐브라떼 한 잔 내 놓은다면 아마도 엄청 좋아하실거예요. 참고로 믹스커피를 얼릴때는 찬물에 커피를 녹이지 말고 뜨거운 물에 녹여 조금 식혀 얼려서 드세요~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