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얼마전부터 유행하다시피 한 철제 수납장은 인테리어 효과 뿐만 아니라 색이 이뻐서 어디에 놓아도 잘 어울리더라고요. 물론 철제다 보니 녹이 안 생기게 잘 관리만 하면 오랫동안 사용 가능한 제품이기도 합니다. 거기다 가격까지 그렇게 비싸지 않아 요즘엔 많은 분들이 구입하는 제품이지요.

 

 

저희도 유용하게 주방에서 잘 사용하고 있는데요. 오래만에 날씨도 좋아 휴일 집청소를 하면서 철제 수납장도 깔끔하게 닦기로 했습니다.

 

 

손잡이도 오랫동안 닦지 않아서일까... 색이 좀 바랜 것 같고 주변에 먼지도 있어 일일이 분리해 닦기로 했지요.

 

 

이렇게 손잡이가 색이 좀 바랬다면 치약으로 닦으면 깨끗하게 닦을수 있어요.

 

 

나름 깔끔하게 사용한다고 해도 서랍을 일일이 분리하니 먼지가 장난이 아닙니다.

 

 

ㄷㄷㄷㄷㄷㄷㄷㄷ 서랍만 깨끗이 사용하면 뭐하냐구요? 꺼내 보면 이런데....ㅜㅜ 하여간 뭐든 가구는 1년에 한 번씩이라도 일일이 분리해 닦아야 하나 봅니다. 그러고 보니 사 놓고 이렇게 분리해 닦은건 처음이네요. ^^;;;

 

 

철제 수납장은 코팅이 잘 되어 있어 각종 먼지와 이물질은 물티슈로 한 번 닦은 뒤 마른걸레로 마무리하면 깨끗이 청소가 됩니다.

 

 

서랍 뒷면은 먼지가 많은데 안쪽은 자주 사용하다 보니 먼지가 별로 없네요. 하여간 보이는 곳만 닦았다라는 이미지를 벗을 수 없는 이번 청소입니다.

 

 

서랍을 다 꺼내 보니 안쪽에 먼지가 많이 보였습니다.

 

 

이 또한 물티슈를 이용해 닦아내고 마른걸레로 마무리하는 방법을 택했죠.. 헉.....그런데 이게 뭐지? 안쪽을 닦아내니 페이트가 묻어 나왔습니다. 지금껏 보지 못했던 붉은색 페인트....... ㄷㄷㄷㄷㄷㄷㄷ 자주는 아니어도 한번씩은 닦아내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죠....

 

 

먼지도 안쪽에 제법 많더라고요. 하여간 겉이 깔끔하다고 그냥 방치했던 내 자신이 부끄럽게 느껴지는 순간이었습니다.

 

 

참나..... 이렇게 많이 물티슈를 사용하며 청소하긴 처음이네요... 요건 한 번 헹궈서 창틀 한 번 닦고 버려야겠습니다.

 

 

꼼꼼히 청소하고 나니 속이 다 시원하네요.

 

 

이제 색이 바랜 손잡이 닦기로 했어요. 이땐 치약을 이용했어요.

 

 

색이 바랜게 완전히 없어지진 않았지만 그래도 더러움은 많이 지워졌습니다.

 

 

헤헤~~ 이 정도면 충분합니다. 손잡이는 자주 사용하니 시간날때마다 치약으로 닦아줘야겠어요.

 

 

철제 수납장을 깔끔하게 닦은 뒤 다시 제 위치에 넣어 두는 물품들...

 

 

이제 철제 수납장 뿐만 아니라 청소 가능한 가구들은 한 번씩 내부도 꼼꼼히 닦아야겠습니다. 물론 다 꺼내서 잘 보이지 않던 곳까지 꼼꼼히 말이죠...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