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하우 & 생활정보/2021 주부 9단 생활정보

주부9단이 알려주는 물때비누 만드는 법 & 대박 활용법

zoomma 2021. 3. 15. 13:37
300x250

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이런 날은 평소 꼭 해야겠다는 집안 청소를 하는 것도 은근 좋은 것 같아요. 전 얼마전부터 이곳만은 꼭 해야지하는 곳을 시간내어 청소하기로 했습니다. 그곳은 바로 자주 닦지 않으면 어김없이 물때가 끼는 욕실거울입니다. 날씨가 포근하니 문을 열고 환기하는 날도 많아져 오늘 시간내어 하게 되었네요.

 

 

지긋지긋한 욕실거울 물때는 여러가지 사용해 봤는데요. 개인적으로 물때비누로 닦으니 완전 깔끔하게 잘 닦이더라고요. 물때비누? 조금 의아하시죠... 전 직접 욕실용 전용 물때비누를 만들어 사용합니다. 그럼 먼저 물때비누 만는 법부터 보실래요..

필용한 재료.. 치약, 구연산

만드는 방법 .. 치약과 구연산을 1:4 비율로 섞어 줍니다. ( 반죽을 할때 잘 뭉쳐지지 않으면 구연산을 더 넣어요. ) 잘 섞은 후 하루정도 두면 딱딱하게 굳는데요. 전 바로 사용할거라 조금 굳은 상태로 먼저 사용했어요. 나머진 잘 굳은 뒤에 필요할때 하나씩 사용하면 됩니다. 생각보다 만들기 쉬워서 누구나 쉽게 따라하실거예요.

 

 

치약은 집에서 잘 사용하지 않는 것을 사용하는거 권합니다. 유통기한이 지난 것도 괜찮아요.

 

 

치약과 구연산 1: 4 비율 솔직히 맞추기 쉽지 않기때문에 일부러 꼭 맞출려고 하지 마시고 구연산을 첨가하면서 굳는 상태를 확인하고 반죽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전 많이 만들기 위해서 계량을 했습니다. 아참... 만들기 전 비닐장갑 꼭 착용하고 하세요..

 

 

몇 번 하다 보면 주걱으로도 반죽이 쉽게 됩니다. 한 번 해 보시면 두 번째는 주걱으로 쉽게 만들 수 있을거예요.

 

 

모양을 내기 위해선 1회용 비닐백에 넣어 모양을 잡아 주어도 됩니다.

 

 

아님 그것도 번거롭다면 그냥 주걱으로 모양을 내어 말려주면 됩니다.

 

 

전 바로 청소할거라 몇 개는 그냥 하루 정도 말리기로 하고 나머진 바로 청소하기 위해 욕실에 가지고 왔어요.

 

 

이제 본격적으로 욕실거울 닦아 볼께요.

 

 

아참.... 욕실거울 닦기 전 사진 몇 장 첨부합니다. 정말 뿌옇게 보기 힘들 정도예요.. ㅜㅜ

 

 

자주 닦아야 하는데 참 쉽지 않네요.. ㅡㅡ;;;; 하지만 이제 물때비누로 깨끗이 닦을 수 있습니다.

 

 

먼저 욕실거울에 물을 뿌려 주세요.

 

 

수세미에 물때비누를 묻혀 욕실거울을 닦아 주세요. 때가 많지 않다면 부드러운 스펀지 부분으로 닦아 주면 되고요. 때가 많이 끼었다면 까칠한 부분에 물때비누 묻혀서 닦으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 꼭 유리엔 물기가 있어야 기스가 나지 않습니다.

 

 

물때비누로 닦으니 정말 거품도 잘나고 잘 닦이는 느낌.....

 

 

닦은 후에는 샤워기를 이용해 헹궈주면 됩니다. 물때가 많이 끼었다면 물때비누로 한 번 더 문질러주면 됩니다.

 

 

얼마나 잘 닦였는지 비교하기 위해 거울 중앙부분만 닦았어요. 어때요... 확실히 잘 닦였죠.

 

 

나머지 부분도 물때비누로 닦았습니다.

 

 

거품도 잘 나기 때문에 청소하는 느낌도 더 큽니다. 물론 효과는 평소 닦을때랑 200% 넘는 듯 해요.

 

 

한쪽만 샤워기를 이용해 헹궜어요. 속이 다 시원할 정도로 잘 닦였어요.

 

 

나머지 부분도 마찬가지로 잘 헹궈주니 마치 새 거울 같아요.

 

 

꼬질꼬질 했던 욕실거울이 물때비누로 닦았더니 이렇게 변했어요. 이제 몇 번은 더 사용할 수 있는 양을 만들었으니 또 더러워지면 닦을겁니다. 매일 샤워를 하고 하루에도 몇 번 양치질로 인해 물때가 자연스럽게 생겼는데요.. 이제 직접 만든 물때비누만 있으면 깔끔하게 관리가 되겠죠.. 유통기한이 지난 치약이 있다면 오늘 당장 물때비누 만들어 보세요~~ ^^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