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제주도 2

제주도에서 맛 본 조금은 특별했던 먹거리

zoomma 2015. 3. 2. 01:44
300x250

제주도만의 특색있는 간식거리

제주도의 특산품 중 하나인 제주도만의 먹거리는 한 번 먹으면 잊지 못하는 맛입니다. 아마도 제주도만의 특색을 잘 살린 이유가 크지 않나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오늘은 제주도에서 직접 먹어 보고 잊지 못했던 먹거리를 소개할까 합니다. 제가 말하는 '잊지 못하는 먹거리' 란 의미는 많은 뜻을 내포하고 있음을 말합니다.

 

먹거리 제주도에서 맛 본 감귤찐빵

[첫번째 제주도 특색있는 먹거리 감귤찐빵]

많은 곳을 여행하면서 그 지방의 찐빵을 많이 먹어 봤습니다. 이곳 제주도에서도 다른 지역과 차별화된 찐빵이 있어 먹고 보게 되었습니다. 이름하여 감귤찐빵입니다.

 

감귤찐빵 속에 앙금에 따라 쨈찐빵, 팥찐빵으로 나뉩니다. 전 팥을 좋아해 팥찐빵을 사 먹었습니다. 쨈은 왠지 토속적인 음식보다는 빵에 더 잘 어울릴 것 같아서요..

 

제주도 감귤찐빵

 

가격 3,000원

 

감귤찐빵이 다른 지역과 차별화된 점은 감귤껍질이 찐빵 속에 쏙쏙 들어가 있다는 것입니다. 한 눈에 봐도 많이 보이는 감귤껍질 솔직이 이거 그냥 먹어도 되나 싶을 정도로 많아 조금 당황했습니다.

헉4

속은 그럼 어떨까?

팥앙금이 나름대로 많이 들어 있어서 괜찮았습니다. 단, 아쉬움이 있다면 찐빵이 식자마자 겉면이 딱딱해짐이 빠르다는 점..... 아무래도 찐빵에 쏙쏙 박힌 감귤껍질 때문이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지만 제주만의 특색있는 찐빵이라 기억하기는 쉽겠더군요.

 

크기는 손으로 잡았을때 이 정도임........ 생각보다 그렇게 크지 않음!

 

[ 두번째 제주도 특색있는 먹거리 하르방 빵 ]

다양한 붕어빵들이 지역별로 많지만 제주도에서만 보는 조금 특별한 것이 있었으니 그건 바로 하르방 빵입니다. 하르방 모양의 틀에 빵을 찍어 내듯이 만들어내는 제주도 빵입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작은 크기에 관심을 가지고 보게 되는 먹거리인 듯 합니다.

 

관광객들이 많이 지나다니는 제주시에 위치한 한 시장안에서 파는 하르방 빵이라 더 관심을 많이 받습니다. 그래서인지 비싼 가격인데도 특색이 있어서 많이들 사 갑니다. 사실 저도 이렇게 작은 하르방빵은 처음이라 호기심 반으로 구입했습니다.

 

하르방 빵제주도 하르방 빵

그럼 하르방 빵은 어떤 맛일까?

하르방 빵 속에 한라봉쨈이 들어가 있어 달콤한 맛이 납니다. 겉의 빵 맛은 일반 붕어빵과 비슷합니다. 가격은 5개 2,000원..... 손님들이 너무 비싸다고 하니 주인장 하는 말..... 디른 지역에 없는 한라봉이 들어간 하르방 빵 특허를 내서 비싸다고 합니다. 음........ 하여간 작은 크기에 개수도 적고 가격은 비싸 조금 아쉬웠어요. 인근 미니붕어빵 가게는 10개 2,000원에 비하면 비싼 편...하지만 주인장의 말대로 특허라고 하니 그런갑다라고 인정하는 수 밖에요...

 

제주도에 이사 온 후, 참 다양한 먹거리를 먹었습니다. 제주도 전통적인 음식부터 간식까지 ... 다른 지역에서 맛보지 못한 것들이 많아 먹는 즐거움이 가득한 곳이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다음 시간에는 제주 토속음식에 대해 포스팅할께요.. 새로운 한 주 시작입니다. 몸이 조금 무겁지만 일을 할 수있다는 자체의 즐거움을 만끽하며 홧팅하는 하루되시길 바랍니다. ^^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