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일상

이끼가 가득했던 수족관에 '이것'을 넣었더니 놀라운 일이...

zoomma 2021. 2. 8. 13:03
300x250

[ 열대어 키울때는 이 열대어와 같이 키워라! ]

취미삼아 키우는 열대어의 매력에 푹 빠져있는 요즘입니다. 얼마전 지인에게 몇 마리 얻었던 열대어를 집에 있는 작은 수족관에 키우기로 했지요. 나름 조개랑 산호도 곳곳에 넣어 두고 이쁘게 꾸몄는데.... 차츰 이끼가 하나 둘 끼더니 이내 수족관 내 곳곳을 뿌옇게 만들었네요.

 

 

" 자기야.... 안에 있는거 다 꺼내서 씻어야 되는거 아니가? "

" 안 씻어도 된다.. 가게에서 몇 마리 가져다가 넣으면 괜찮다.. "

" 뭘? "

" 블랙안시 "

그렇습니다. 블랙안시가 이런 역할을 해 줄지 정확히 알지 못했는데...그러고 보니 가게에 있던 수족관은 일일이 청소를 자주 해주지 않아도 깨끗했었는데 다 블랙안시 덕분이었다는 생각이 순간 들기 시작했지요. 그렇게 남편은 블랙안시 몇 마리를 가져다가 집에 있는 이끼가 가득한 수족관에 넣어 뒀습니다.

 

 

블랙안시를 수족관에 넣은 첫날........

수족관안에 생긴 이끼부터 먹기 시작하더군요.

" 오~~~ 수족관 벽 한쪽이 깨끗해졌다. "

평소에는 잘 몰랐는데 수족관의 이끼를 너무도 열심히 먹는 블랙안시를 보고 놀랐습니다.

 

 

수족관 안쪽 벽 뿐만 아니라 열대어 집으로 넣어 둔 것도 열심히 이끼를 먹고 있더라고요. 신기방기... 블랙안시를 데려 온 첫날 이렇게 이끼를 잘 먹는 녀석들이구나! 하며 감탄하며 보냈습니다.

 

 

그렇게 블랙안시를 넣어 두고 하루 이틀이 지나니 더 놀라운 일이 벌어졌지요. 이끼가 가득했던 열대어 집들이 처음 깨끗했던 모습대로 변하고 있었습니다.

 

 

열심히 이끼를 제거하고 있는 블랙안시의 모습...... 정말 기특하더군요. 가게에서는 사료를 따로 줬었는데 남편이 당분간은 사료를 주지 마라고 하더군요. 이 녀석들은 원래 수족관 청소하는 열대어로 키운다고... 그런 이유에서 가게에 있는 수족관은 늘 깨끗함을 유지하고 있었는지도...

 

 

블랙안시를 넣은지 3~ 4일이 되는 날....... 시꺼멓게 이끼가 가득했던 수족관이 눈에 띄게 깔끔해졌습니다.

 

 

너무 이끼가 많이 끼어 있어서 솔로 박박 문질러줘하나 하고 걱정했는데 그 걱정을 블랙안시가 다 해결해 주었습니다. 기특한 녀석들...

 

 

산호와 조개껍데기가 정말 깨끗해졌네요.... 정말 속이 다 시원합니다.

 

 

밤낮없이 열심히 이끼를 먹어 치우는 녀석들 덕분에 수족관은 원래의 모습대로 변화고 있었습니다.

 

 

수족관 안이 깨끗해지니 열대어 키우는 재미가 더 있는 듯 하네요.

 

 

블랙안시가 단 일주일만에 깨끗하게 변신시킨 수족관 놀랍죠...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 열대어나 반려동물, 반려식물등을 많이 키우는데 은근 정신적으로 안정이 많이 되는 것 같더군요. 백신 접종도 이번달부터 시작한다고 하니 조금 더 우리 개인위생에 철저히 해 코로나19 잘 극복해 봅시다. ^^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