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쌀 불리지 않고 잡곡밥 하는 방법

zoomma 2016. 2. 24. 10:32
300x250

주부9단이 알려주는 잡곡밥 맛있게 하는 팁

맞벌이부부에게 정말 유용한 정보 하나 알려 드립니다. 몸에 좋은 콩류가 가득 들어간 잡곡밥 쉽게 하는 방법입니다. 요즘 건강을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건강,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도 유익할 듯 합니다. 사실 콩도 콩이지만 잡곡밥을 하려면 하루 정도 물에 쌀을 불려서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그렇게 불려도 콩이 들어간 밥은 잘 못하면 잘 익지 않거나 딱딱한 상태의 잡곡밥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젠 그런 걱정하지 말고 잡곡밥 간단하면서도 맛있게 하는 법입니다.

 

 

[ 주부9단이 알려주는 잡곡밥 편하게 하는 법 ]

 

 

잡곡밥은 비율이 중요한데요.. 먼저 백미와 잡곡류를 2 : 1로 해 주시면 맛있은 잡곡밥이 됩니다.

 

 

밥을 할때는 계량컵을 이용하는게 좋아요.

 

 

백미 2 컵

 

 

콩이 많이 들어간 잡곡

 

 

이것만 해서 먹으면 완전 와따지만... 밥도 맛있게 먹어야 건강하니..백미 추가 했습니다.

 

 

콩이 가득 들어간 잡곡류 1컵

 

 

평소 먹는 잡곡밥 비율입니다.

 

 

먼저 쌀을 씻어 주세요.

 

 

그리고 평소 밥을 할때처럼 물을 넣은 뒤 바로 불에 올려 주세요. 쌀을 불리지 말고....

 

 

압력밥솥의 추가 '치카치카' 소리를 내면 약 5분 정도 둔 뒤 불을 끕니다.

 

 

밥을 해 보면 이렇듯 콩이 설익었을거예요.

 

 

이런 상태를 드시는 것이 아닌....

 

 

바로  2차로 물을 자작하게 추가해 넣은 뒤 밥을 한 번 해 주세요.

 

 

여기서 '자작하게'란.... 밥을 물에 말았을때 물이 보일락 말락 할 정도라고 생각하심 됩니다. 2차로 밥을 할때 압력밥솥의 추가 울리면 가스불을 조금 줄이고 5분 정도 둔 뒤 불을 끄면 잡곡밥 완성입니다.

 

 

물에 잡곡을 불리지 않고 한 잡곡밥입니다. 정말 맛있게 잘 되었죠.

 

 

하루 정도 잡곡을 불렸어도 간혹 아침에 밥을 하다보면 덜익은 경우가 있는데 이젠 쌀을 일부러 불리지 말고 압력밥솥으로 2번 하면 맛있는 잡곡밥이 됩니다. 맞벌이부부나 자취생에게 유익한 정보라는 생각이 듭니다. 가스불에 올려 두고 압력밥솥 추 울리는 소리만 감지하면 되니 너무 간단하죠..샤워하고 옷입고 출근 준비도 소리로 감지하며 할 수 있어 완전 편리해요.. 물론 몇 번 해 보시면 감이 딱 잡히니 괜춘요~ 오늘 갑자기 추워져서 든든하게 아침밥을 먹었습니다. 모두 밥이 보약이니 잘 챙겨 드시길 바랍니다. ^^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