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번거로운 칫솔살균 1분이면 OK.. 완전 대박!

zoomma 2013. 8. 22. 07:00
300x250

귀차니즘을 위한 칫솔살균하는 방법

벌어진 칫솔모와 칫솔살균을 동시에..

전자렌지로 칫솔살균하는 노하우

여러분은 칫솔을 얼마만에 살균소독하십니까? 오늘은 이 질문부터 하고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뭐... 일주일에 한 번 한다는 분도 계실것이고.. 아님 한 달에 한번 칫솔을 교체한다는 분도 계실겁니다. 하지만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칫솔은 되도록이면 매일 살균소독하는게 좋습니다. 이유는 칫솔이 있는 위치가 대부분 화장실과 같이 사용하는 곳에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눈에 보이진 않지만 각종 세균들이 득실되는 곳이라 특히 매일 사용하는 칫솔은 더욱더 신경을 써야하는게 당연한 일입니다. 하지만 어떤가요...대부분 사람들이 귀찮다는 이유로 칫솔살균 소독은 그냥 지나치는게 현실입니다. 그래서 오늘 준비했습니다. 귀찮고 번거롭다고 꺼려지는 칫솔살균을 1분이면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을 말입니다.

칫솔, 칫솔살균 소독

칫솔모 살균에 필요한 금색타이..


칫솔살균을 하기 전에 미리 준비물이 하나 필요한데요... 그건 바로 주방에서 흔히 보는 물건입니다. 채소를 사거나 빵을 사면 포장용으로 묶여 오는 타이를 준비해 주세요. 전 채소를 묶었던 타이가 있어 그것을 이용했습니다.

칫솔살균, 칫솔모, 칫솔

채소를 묶은 타이가 없다면 전기선 묶는 타이도 괜찮아..


타이는 가족 수대로 준비해 주세요.



그런데 칫솔살균 소독하는데 왜 타이가 필요해?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치솔을 그냥 살균 소독해도 되지만 타이를 이용하면 살균소독 뿐만 아니라 벌어진 칫솔모도 조금은 새것처럼 교정해 주는 역활도 하기때문입니다.

칫솔, 칫솔모, 살균소독,

타이만 있으면 살균소독은 물론 벌어진 칫솔모도 새 것처럼..



채소를 묶었던 금색타이를 벌어진 칫솔모에 둘러서 고정시켜 주세요.



벌어진 칫솔모를 고정한다고 너무 세게 묶을 필요는 없어요. 살짝만 둘러도 쉽게 고정되니까요.

칫솔모, 칫솔, 칫솔살균 소독

타이가 없다면 그냥 살균소독해도 상관없어..단, 칫솔모는 원상태 그대로임.



벌어진 칫솔모에 타이를 둘렀으면 접시에 물을 부어 칫솔모가 잠기게 한 뒤 전자렌지에 넣어주세요.

칫솔 살균소독, 칫솔모, 칫솔

전자렌지에 너무 오래 돌리면 안됨....



그리고 1분이 안되게 돌려 주세요..전자렌지의 출력에 따라 약 30초에서 50초 정도....시간은 1분 미만을 꼭 지켜 주셔야 한다는 점 한번 더 체크 들어 갑니다. 그런데 왜 꼭 1분이야? 라고 또 궁금증을 토로하는 분들께 간단히 설명하자면 1분 이상 전자렌지에 돌리게 되면 칫솔 자체내에 환경호르몬이 나올 수 있기때문입니다. 고로 되도록이면 1분 미만으로 꼭...꼭 지켜 주셔야 한다는 점.........



전자렌지에 50초 돌려 살균소독한 칫솔입니다.



그럼 칫솔모 살균소독은 되었고 벌어진 칫솔모 상태는 어떨까?

칫솔, 칫솔모, 살균소독,

귀차니즘을 위한 칫솔살균 소독법...완전 대박!


짜잔... 벌어졌던 칫솔모가 완전한 새 것은 아니지만 새 것처럼 칫솔모가 안으로 모아진 상태입니다. 보통 칫솔을 살균 소독한다고 하면 끓는 물에 담궈서 소독하는데 솔직히 어렵지 않아도 쉽게 하지 못하는 귀차니즘때문에 미뤄었죠...하지만 이젠 전자렌지에 잠깐만 돌려 주세요..그럼 살균소독은 물론 벌어진 칫솔모도 모아지는 효과를 보실겁니다. ^^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