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건전지약 유무 간단 확인 방법

zoomma 2016. 6. 25. 10:23
300x250

아내도 놀란 남편의 건전지약 유무 체크법

건전지를 사용 후 따로 모아 두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한꺼번에 모아 둘 경우 이 건전지가 다 사용된 것인지 아님 건전지를 재사용 할 수 있는 것인지 확인 유무를 일일이 가전제품에 넣어서 사용해 봐야 알 수 있는데요..오늘은 가전제품에 일일이 넣지 않고 간단하게 건전지약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는 간단한 방법 포스팅입니다. 이 방법은 남편이 알려 준 톡톡 튀는 팁입니다.



[ 남편이 알려준 건전지약 유무 간단 확인 법 ]



사용하지 않는 건전지를 모아 둔 모습입니다. 집 안에 보통 이렇게 모아 두죠...혹시나 다음에 사용할 일이 있거나 할 겨우 재사용 하기 위해서요..하지만 오랜 시간이 지난 후엔 이게 버리는건지 사용 가능할건지 아리송하게 되죠~



자...이제 건전지약 유무 확인 따라해 봅시다. 먼저 건전지를 세워서 건전지의 2/3 정도 높이 즉, 바닥과 띄워 살짝 떨어 뜨려 보세요.



이렇게 쉽게 세워지면 건전지약이 있으니 사용 가능할 수 있는 것!



아무리 많은 건전지가 섞여 있어도 일일이 가전제품에 넣어 확인할 것까진 없어요.



요렇게 세우는 놀이(?)만 하면 되니까요



잘 세워지는 것은 건전지약이 있는 것! 잘 세워지지 않고 넘어지는 것은 없는 것!



단, 한 번만 하지 말고 두 번 정도 해 보셔야 확실하게 체크가 되요. 건전지약이 조금 남아 있을 경우 그냥 쓰러지는 경우도 있지만 한 번 더 하다 보면 건전지가 세워 질 수 있으니 조금 더 사용할 수 있다고 봐야해요. 물론 건전지약이 하나도 없으면 무게도 다른 것과 비교하면 훨씬 가벼워요.



건전지약 유무 정말 간단하게 체크 되겠죠!





소소한 팁이지만 생활 속에서 생각보다 유용하게 사용될 팁일 것 같습니다. 건전지약이 많이 들어 있으면 무게가 그만큼 많이 나가기 때문에 무게 중심이 아래로 쏠려 세워짐이 쉬운 현상이예요. 물론 건전지약이 없으면 그만큼 세워지지 않겠죠.. 후텁지근한 장마....오늘은 햇살이 비춘다고 하니 조금 덥더라도 습한 것 보다 나으니 활기차게 주말 보내 보아요~ ^^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