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강원도 영월을 소재로 한 테디베어가 한자리에 가득해!

zoomma 2013. 1. 16. 05:03
300x250

강원도 영월 테디베어

강원도 영월여행을 하면서 사랑스런 테디베어 나라라고 불리울 만큼 이쁜 곰인형이 전시된 박물관이 있다고 해서 집으로 오는 길에 들렀습니다. 개관한지 얼마 안되서 그런지 외관은 제법 큰 규모로 잘 관리되어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물론 규모가 큰 만큼 다양한 소재로 꾸며 놓은 테디베어가 정말 많아 구경하느라 정신이 없을 정도였지요. 테디베어를 보자마자 마치 동심으로 돌아간 느낌이라고나 할까요... 어찌나 이쁘게 잘 꾸며 놓았는지 눈을 뗄 수가 없었습니다. 거기다 영월에 테디베어가 박물관을 개관해서 그런지 영월을 소재로 한 테디베어가 가득해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그럼 남녀노소 관심있게 구경할 만한 테디베어들의 다양한 모습들 구경해 보실까요...


전시관은 지상 3층 규모로 테마 전시관과 갤러리, 야외전시관으로 구성되어 있구요.. 국.내외 작가 30여명의 수제 곰 인형 작품 500여점이 전시되어 살아 있는 듯한 테디베어의 다양한 표정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테마 1전시관은 영월의 봄, 여름(래프팅), 가을(산악등반), 겨울(스키,스케이팅), 고씨굴 테디베어, 그리고 전통의상을 입은 단종베어까지 만나 볼 수 있어요.


산악등반하는 테디베어.


레프팅하는 테디베어.


스키를 타는 테디베어.


단종베어..


영월에서 유명한 김삿갓베어.

테마 2전시관은 스포츠 속 테디베어를 테마로 한 곳으로 권투하는 테디베어, 태권도하는 테디베어 등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포츠를 특유의 앙증맞음으로 표현해 관람객의 눈길을 끈답니다.


권투하는 테디베어.


태권도하는 테디베어.


그외 테마 3전시관은 다양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컨츄리 인형과 코튼 인형등 국. 내외 수준급 유명 테디베어 아티스트의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별자리의 모습을 형상화한 테디베어는 신전의 느낌을 그대로 보여 주더군요..


동화 속 백설공주를 그대로 연출한 테디베어..


앗..이건 사탕키스 장면인감?!.... ㅋ


한복을 멋지게 차려 입은 테디베어.

집에 하나 쯤 있을 법한 테디베어까지 정말 다양한 곰인형들이 즐비한 베어가 곰인형 박물관이었습니다.

물론 뭐니뭐니 해도 영월을 소재한 테디베어가 제일 눈길을 끌었습니다. 뭐랄까..아이디어가 반짝이는 느낌이랄까요.. 어쩜 테디베어로 이렇게 영월의 모든 것을 보여 주던지..재밌더군요.... 테디베어라고 하면 아이들의 곰인형으로만 인식되기도 하지만 어른들에겐 어릴적 동심으로 돌아가게하는 이쁜 곰인형인 것 같습니다. 어때요.. 수제로 만든 테디베어 하나 갖고 싶지 않으세요...전 갖고 싶었는뎅....방학기간 아이들과 이곳에 들리면 좋은 시간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을 해 봤어요. 잠시나마 휴식의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