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감자껍질 200% 활용법

zoomma 2017. 11. 2. 06:31
300x250

아직도 감자껍질 그냥 버리시나요?

감자가 저렴해 한 박스를 구입했습니다. 박스 윗부분 감자는 괜찮았는데 아랫부분은 상태가 좀....... 그래도 완전히 상하지 않아 다행이라고 해야겠네요.....하여간 감자를 솎아내어 안 좋은 것은 먼저 먹고 괜찮은 것은 락앤락에 신문지를 켜이켜이 깔고 냉장고에 보관했습니다. 그나마 싹이 안 났으니 그것으로 만족해야겠죠.... 오늘은 감자껍질을 활용해 생활 속 유익한 정보 포스팅 해 봅니다.


[ 주부 9단이 알려주는 감자껍질 200% 활용법 ]

추운 겨울이 다가 오니 이제 자연스럽게 온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 번 욕실에 들어가면 뿌옇게 될 정도라 욕실에 있는 거울에 자연스럽게 얼룩이 생기죠.. 그부분을 감자껍질을 이용해 닦아 보겠습니다.

욕실거울은 되도록이면 샤워 후에 닦으면 더 잘 닦여요..아마도 따듯한 열기때문인 것 같습니다.

감자껍질을 위 아래로 욕실 거울에 물기가 있을때 닦아 주세요.

그냥 닦기만 해도 뽀드득 소리를 내며 얼룩이 닦이는 느낌.....물론 손에 힘을 좀 줘야 깨끗이 닦여요.

감자껍질로 욕실거울을 닦았으면 마무리를 샤워기를 이용해 헹굼하심 욕실거울 청소 끝!

얼룩이 없어져 기분 업!

이 상태에서 세면대 청소도 해 볼까요.... 각종 물때가 얼룩진 세면대

감자껍질을 샤샤샥 문지르기만 하면...

얼룩진 부분이 이렇듯 검정물이 주르르 흐를 정도로 나옵니다.

마지막엔 샤워기로 깔끔하게 헹궈 주심 세면대 청소도 손쉽게 끝! 하루 매일 사용하는 욕실...자칫 소홀하기만 하면 곰팡이 뿐만 아니라 물때와 얼룩이 난무하죠..자주는 아니어도 일주일에 한 두번만 이렇게 청소를 하면 힘들이지 않고 청소가 가능합니다. 물론 세제를 사용하지 않아 친환경적입니다. ^^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