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하우 & 생활정보/2024 주부9단 생활정보

단돈 3,000원으로 해결한 세면대 배수구 트랩

zoomma 2024. 12. 20. 13:48
300x250

욕실 세면대 배수구 트랩 교체 후기

 

욕실에 있는 세면대는 매일 사용하지만 사실 오래되면 부속품들을 교체해 사용해야 해요. 배수구 트랩이 오래되고 삭았는지 자꾸 내려앉아서 임시방편으로 세탁기 호스를 끼워 사용했었는데 물을 자주 사용하다 보고 습기에 늘 노출되어 있다 보니 호수에 곰팡이가 끼어 일일이 청소하는 것도 일이라 쿠팡에서 단돈 3,000원으로 배수구 고무트랩을 사서 교체했답니다. 

   

 

진즉에 이렇게 교체하는건데 하는 생각이 들어 혹시나 저와 같이 배수구 트랩이 오래되어 지저분하다거나 녹이 슬어 삭았다면 당장 트랩을 구입해 교체해 보세요. 여자들도 손쉽게 교체 가능하니 꼭 따라 해 보세요. 

    

 

요즘 정말 쿠팡 쇼핑광인데요. 사실 저렴하면서도 꼭 필요한 것들만 파는 것들이 많아 골라서 사는 재미도 솔솔하더라고요. 이것 또한 검색을 하다 발견한 거랍니다. 지금껏 세면대 배수구 교체하면 사람 불러서 해야 하나? 고민을 했었거든요.

 

 

교체 방법은 간단해요. 세면대 아래 뒷쪽을 보시면 연결 부분이 있거든요. 그 부분만 제거하면 됩니다. 전 임시방편으로 사용했던 세탁기 호스를 제거했답니다. 호수를 제거하니 지저분해서 솔로 청소 안쪽 청소를 좀 했어요. 간혹 이렇게 머리카락이 있는 경우가 있으니 청소하고 새것으로 끼워 사용하면 됩니다.

     

 

배수구 트랩이 연결하는 부분이 고무로 되어 있어 손쉽게 장착이 가능해요. 세면대 배수구 교체한다고 사람 불렀으면 진짜 돈 아까울 뻔 했어요. 이게 바로 가성비 갑이라는 거 아니겠습니까..

 단돈 3,000원의 행복!

근데 왜 단돈 3,000원이지? 하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쿠팡에서 두 번 정도 반품된 거 팔 때는 정말 저렴하게 소비자들에게 재판매하거든요. 전 그걸 샀어요. 

 

 

연결 부분이 고무라 그냥 끼우면 끝난다는 사실~ 정말 간편하죠

 

세면대 배수구 트랩은 소모품이라 오래되면 삭기도 하고 안쪽에 곰팡이도 생기니 그냥 교체가 답인 것 같아요. 물론 저렴하게 구입해도 10년 가까이는 사용하지 않겠어요~

 

 

마치 세면대 배수구를 통째 교체한 것 같은 느낌이 팍팍..... 남편이 이렇게 교체해 놓은 걸 보더니 하는 말...

 

" 대박인데...오~~"

 

사실 그냥 끼우기만 하면 되는 일인데 자세히 보지 않으니 그냥 정말 교체한 걸로 착각하는 건가~ 

 

 

임시방편으로 몇 년간 잘 사용했던 세탁기 호스는 이제 쓰레기 통으로 직행하기로 합니다. 정말 잘 사용했네요.

 

 

단돈 3,000원으로 배수구 트랩 하나만 교체했을 뿐인데 욕실이 정말 깨끗해 보이는 건 나만의 생각인가요~ 하여간 소소하지만 이게 정말 교체가 가능한 일일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순식간에 해결한 하루네요. 기온이 많이 내려갔지만 바람이 안 불어 좋은 하루입니다. 주말 건강하게 잘 보내세요~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