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에 열일한 서큘레이터 꼬질한 때 쉽게 닦는 법

2024. 9. 21. 11:362024 주부9단 생활정보

반응형

서큘레이터 청소 아직도 힘들게 하시나요? 

6월 초부터 시작한 여름은 9월 중순까지 이어졌다. 참 기다긴 여름이 이제사 종지부를 찍는 것 같다. 제주도는 며칠 전부터비가 오더니 오늘을 기점으로 비가 그치면서 내일 새벽부터는 가을 날씨처럼 기온이 많이 내려 간다고 하니 한결 기분이 낫다. 오늘은 폭염에 정말 열일한 에어컨을 비롯 서큘레이터까지 청소하기로 했다.      

여름철 열일한 서큘레이터

여름에 한 두번 청소를 했는데도 오늘 다시 보니 또 먼지가 가득했다. 얼마나 힘들었는지 서큘레이터의 모습을 보며 알게 된다. 내일부터 가을의 문턱에 한 발자국 들어 섰으니 여름 가전제품 하나씩 청소하기로 했다. 

서큘레이터 청소하는 법

서큘레이터는 선풍기처럼 완전히 분리해 세척하기가 쉽지 않은 제품이다. 그렇기 때문에 청소하는 것도 솔직히 번거롭다. 하지만 물티슈손소독제만 있으면 이러한 불편한 청소도 조금은 수월하게 해결할 수 있다. 

제일 먼저 할 일은 뒷면의 나사를 풀어 뒷면과 앞면을 분리한다. 완전히 분리는 안 되어도 청소하기 조금은 쉽게 분리해야 한다. 

서큘레이터 청소

나사만 분리해도 이런 모습이 되는데 자세히 보면 어디에 먼지가 많이 끼었는지 알 수 있어 청소가 수월해진다.  사실 육각나사도 다 풀면 좋겠지만 집에 육각나사 푸는 장비가 다 갖춰진 곳이 많지 않을 것 같아 일반 나사만 분리했다.       

이렇게 꼬질꼬질 먼지가 많이 묻으면 물걸레로 닦아도 잘 지워지지 않는다. 그래서 꼭 물티슈와 손소독제를 준비한다. 코로나 시기에 필수로 사 놓은 것을 아직도 사용하고 있기에 난 유통기한이 지난 손소독제는 청소할때 주로 사용한다. 손소독제는 한 번 사용해 보면 알겠지만 찌든때, 기름때, 얼룩등을 닦을때 직빵이다.    

서큘레이터 청소
서큘레이터 청소

물티슈를 사용해도 좋고 이렇게 1회용 손소독 티슈도 좋다. 일단, 난 1회용 손소독 티슈부터 사용했다. 이것도 오래되면 물기가 다 마르기 때문에 1회용 제품을 먼저 사용해야 한다.

손소독 티슈로 서큘레이터 청소

손소독 티슈 자체도 손소독제가 들어가 있기 때문에 한 번만 쓰윽~ 닦아도 때가 정말 잘 지워진다.   

손소독 티슈로 닦았을때와 안 닦을때의 비교 사진
손소독 티슈의 대단한 청소 능력

몇 번만 닦아도 마치 물로 세척한 것처럼 깨끗해진다. 청소 이렇게 수월하게 하니 누구나 잘 따라하지 않을까싶다. 청소는 처음 시작하기가 어렵지 한 번 시작하면 정말 속이 다 후련하고 기분까지 상쾌하다.

손소독 티슈를 다 사용한 뒤에는 물티슈에 손소독제를 묻혀 닦았다. 이 또한 손소독 티슈의 청소 효과와 똑 같다. 

서큘레이터 청소

뒷면 나사만 풀고도 손 쉽게 서큘레이터 청소가 가능하다. '분리하기 힘들어서 못하겠어요! '라는 말은 핑계다. 그건 다 해보지 않고 하는 말이다. 

서큘레이터 청소

물티슈와 손소독제만으로도 물에 세척한 효과 그 이상이다. 물론 나사를 일일이 다 분리하지 않고도 서큘레이터 청소를 할 수 있어서 편하기도 하다. 분리하기 힘들어서 청소 못하겠다라는 말은 이제 하지 말고 올여름 열일한 서큘레이터 깔끔하게 닦아 보는건 어떨까... ^^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