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슨 튀김이든 바삭하게 튀기려면 '이것'만 있으면 OK!

2021. 9. 14. 15:592021 주부 9단 생활정보

반응형

[ 튀김 바삭하게 만드는 방법 ]

명절이 코앞에 다가왔네요. 명절 요리 중 없어서는 안될게 튀김인데요. 오늘은 무슨 튀김이든 바삭하게 튀기는 노하우 포스팅 해 봅니다.

튀김 바삭하게 만드는 꿀팁

튀김은 역시 채소 튀김이죠. 전 평소에도 자주 해 먹는답니다. 오늘은 채소 튀김과 고구마 튀김 두가지 만들어 봤어요.

각종 채소는 미리 장만해 준비해 주시고요.

물은 얼음물을 준비해 주세요. 반죽할때 얼음물을 넣으면 바삭한 튀김으로 요리해 드실수 있습니다.

튀김할때 얼음물로 반죽하는게 오늘의 키포인트입니다.

튀김가루를 넣으면 더 맛있겠지만 중력분이나 박력분도 상관없이 튀김을 할수 있습니다. 전 중력분 사용했습니다. 중력분 + 얼음물 + 달걀노른자 섞어 반죽했어요. 반죽은 너무 되직하게 말고 젓가락에 묻혔을때 천천히 흘러 내릴 정도면 적당해요.

그다음 반죽한건 채에 걸러주면 더 부드럽고 좋아요.

튀김 하기 전 후라이팬을 먼저 예열한 뒤 적당량 기름을 부어 주고 열이 오를때까지 기다립니다.

잘 된 반죽에 각종 채소를 넣고 버무린 다음 ..

먹기 좋게 한 젓가락씩 집어서 달군 기름에 넣으세요.

튀김할때 기름 온도는 젓가락에 반죽을 묻혀 기름에 톡톡 떨어 뜨렸을때 반죽이 바르르 바로 올라오면 그때 튀김을 하시면 됩니다. 기름온도 약170도 ..

먹기 좋게 한 젓가락씩 채소를 집어 넣었더니 꽃처럼 활짝 피네요. 맛있는 냄새가 코끝을 자극하더군요.

바삭바삭 잘 튀겨진 채소 튀김이 되었습니다.

키친타월에 기름을 완벽하게 제거 후 드시면 더 고소하고 바삭한 튀김의 맛을 느낄수 있습니다.

정말 맛있어 보이죠. 물론 정말 바삭하니 맛있었어요.

고구마도 넣어 튀겼어요. 완전 고소함의 극치입니다.

평소 집에서 자주 해 먹는 튀김 .. 먹을때마다 파는 것 보다 더 맛있다고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명절연휴가 며칠 남지 않았네요. 각종 채소 튀김 뿐만 아니라 다양한 튀김도 같은 방법으로 튀기면 훨씬 바삭하고 고소한 맛을 느끼실겁니다.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