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 견과류 매일 잘 챙겨 먹는 방법 ]

견과류가 몸에 좋은건 다 알지만 매일 신경써서 챙겨 먹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생각날때마다 먹는다는건 아무런 효과도 없을 것 같고 말이죠. 오늘은 몸에 좋은 견과류 매일 챙겨 먹는 방법 포스팅 해 봅니다.

 

 

몸에 좋은 견과류 사 놓고 한 일주일이 지났네요.. 저도 오늘부터 열심히 챙겨 먹으려고요... 매일 챙겨 먹기 위해선 하루 먹는 양을 잘 체크해서 드시는게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 전 하루 분량을 약 30g 씩 매일 먹기로 했습니다.

 

 

제일 먼저 준비할 것들이 있는데요.. 견과류는 기본이고 저울, 1회용 지퍼백, 컵 그리고 유리병이 필요합니다.

 

 

다양한 견과류면 좋겠지만 일단 호두부터 먹어 보기로 했습니다.

 

 

정말 튼실하게 맛있게 생겼네요. 하루 30g만 잘 챙겨 먹어도 몸에 이롭다고 하니 꼭꼭 챙겨 먹기로 했습니다.

 

 

준비한 컵에 30g씩 담기로 했습니다. 참고로 저울이 없다면 5~ 7개 정도 드시면 될 것 같아요. 크기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요..

 

 

30g이 생각보다 많네요. 호두는 부족한 단백질과 무기질의 부족분을 보충해 주는 공급원이기때문에 매일 챙겨 먹으면 몸에 좋겠죠. 하지만 필요 이상으로 많이 섭취하게 되면 담이 생길 수 있다고 하니 적정량을 지켜 주세요. 뭐든 과하면 몸에 이롭지 못한것 같아요.

 

 

30g 호두의 양입니다. 이 정도면 부담없이 매일 먹을 수 있겠죠.

 

 

컵에 담아 보니 많아 보이던데 .... 하여간 저울로 정확히 재어서 하루 분량으로 담아 놓는게 관건인 것 같습니다.

 

 

1회용 비닐백에 담은 호두는 유리병에 담아서 보관합니다. 불포화 지방산이 많기때문에 공기에 노출되면 쉽게 산패하고 곰팡이 오염 가능성도 있어 꼭 이렇게 유리병에 보관해 냉장고에 넣어 두세요. 그리고 하루 분량 양만 하나씩 꺼내 드시면 다 먹을때까지 위생적으로 드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1회용 분량으로 견과류를 담아 놓으니 왠지 매일 잘 챙겨 먹을 것 같은 생각이 팍팍 듭니다.

 

 

출근할때 1회용 비닐백에 담아 놓은 하루 분량 견과류를 잘 챙겨 가기만 하면 끝..... 이정도면 매일 먹어도 부담이 없을 듯 합니다.

 

 

물론 1회 분량씩 잘 담아 놓은 건 냉장고에 꼭 보관해 두는거 잊으면 안되고요. 전 호두를 이렇게 담았는데요. 종류병 견과류 또한 너무 과하게 담지 마시고 꼭 분량을 지켜 하루 양만 챙겨 드시기 바라요. 아몬두를 즐겨 드시는 분은 한알에 1~2g 정도 되기때문에 약 20개 정도 드시면 될 것 같아요. 물론 저울이 없을때 말이고 왠만하면 저울에 30g 정량 지켜서 드셔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