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 생활정보

한라봉껍질 쉽게 벗기는 법

밀감은 껍질을 벗기기 쉬운데 한라봉은 커서 그런지 껍질 벗기기가 쉽지 않다는 분들 은근 많으실겁니다. 크기가 밀감보다 크기도 하고 무엇보다 밀감보다 껍질이 두껍다보니 손으로 일일이 껍질을 벗기기가 쉽지 않죠. 오늘은 한라봉껍질 쉽게 벗기는 법 포스팅 해 봅니다.

제주도에 살면 밀감은 지인들에게 얻어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한라봉도 마찬가지고요. 바로 이것이 제주사는 맛이라는 분들도 은근 많긴해요. 제주도 산지 6년 차에 접어 드는 저도 그래요~

보통 한라봉은 손으로 윗부분을 떼어내 껍질을 벗기면 되는데요.. 껍질이 두껍기때문에 손으로는 잘 벗겨지지 않습니다. 그런 이유에서 칼로 윗부분을 잘라서 껍질을 벗기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다 보면 손을 다치는 일이 생길수도 있어요.

그럼 어떻게 한라봉껍질을 안전하고 쉽게 벗길까?

먼저 양 부분을 얇게 잘라 주세요.

그 다음은 칼집을 한라봉껍질 부분에 살짝 내어 손으로 벗기면 수월하게 해결됩니다.

마치 오렌지껍질 벗기는 것 같죠.. 네..이렇게 껍질을 벗기면 하나씩 떼어내 먹기도 좋아요.

하지만 한라봉은 크기가 크기때문에 한 입에 다 넣어 먹긴 좀 부담스럽죠. 그래서 중간에 한 번 더 썰어주면 한입에 먹기 딱입니다.

한라봉은 이렇게 먹을만큼 썰어 두고 밀폐용기에 담아 두면 누구나 간편하게 먹을수 있겠죠~ 아무리 두꺼운 한라봉껍질도 이제 문제없울거예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