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지긋지긋한 싱크대 곰팡이 한 방에 없애는 꿀팁

매일 사용하는 싱크대 잦은 물사용으로 인해 물때는 물론 곰팡이가 생기기 쉽습니다. 매일 꼼꼼하게 닦아서 청소하는 것도 사실 일이긴 해요.. 그렇다고 마냥 방치할 수 없는 부분이 바로 싱크대인데요.. 오늘은 물때로 인해 생긴 곰팡이 한 방에 없애는 방법 올려 봅니다.

물때로 인해 자연스럽게 생긴 싱크대 주변 곰팡이

설거지를 다 했다고 곰팡이까지 다 없어진건 아니죠.. 자세히 보시면 곳곳에 곰팡이가 산재해 있습니다.

싱크대 모서리는 기본이고..

싱크대 옆 면 즉, 물이 닿는 부분은 어김없이 곰팡이가 서식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ㄷㄷㄷㄷㄷㄷ

이렇게 곰팡이가 생겼을 경우 거친 수세미로 박박 문지르면 사실 주변 싱크대가 자칫 상할수도 있는데요.

간단하면서도 완벽하게 곰팡이 제거하는 방법 알려 드립니다.

먼저 준비할 것은?

물티슈, 락스입니다. 물티슈는 물기가 거의 마른 상태여야 해요..전 오랫동안 안 쓴 물티슈가 있어 그것으로 사용했습니다. 물티슈의 물기가 많다면 키친타올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물기가 거의 없는 물티슈

버리는 플라스틱 통에 물티슈를 넣고..

락스를 한 스푼 정도 넣어 주세요.

락스가 물티슈에 잘 적셔 졌다면...

곰팡이가 잔뜩 있는 부분부터 물티슈를 붙여 주세요.

요렇게...

이 상태에서 약 10분 만 방치하면 됩니다. 조금 넣었지만 락스 냄새가 날 수 있으니 환기 필수입니다.

10분 후.....물티슈를 걷어 보겠습니다.

짜잔.... 시꺼먼 곰팡이가 싸~악 사라졌습니다.

물론 구석진 부분도 깔끔하게....... 락스가 깔끔하게 지워진 부분은 물로 깨끗이 헹군 뒤 마른 행주로 닦아 마무리하시면 됩니다.

싱크대 곰팡이 제거 전과 후 비교사진

사실 설거지 후 물기를 확실히 제거하는 것이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는 일인데요...설거지 후 귀찮더라도 꼭 싱크대 주변 구석진 부분에 물기제거를 해 주세요..... 갑자기 날씨가 또 포근..... 미세먼지가 가득한 겨울이라 문 열기도 겁나지만 그래도 환기는 한 번씩 해주는게 더 낫다고 하네요.. 모두 건강한 하루 되셔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