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손에 밴 음식냄새 한방에 없애는 신박한 방법

얼마전 마트에서 다시멸치를 초특가 할인으로 저렴하게 팔길래 두 통으로 사 왔습니다. 평소 사는 것과 거의 반값이라 너무 좋더군요..내용물도 괜찮고....다시멸치는 요리를 할때 베이스로 꼭 필요한 것이라 잘 손질해 냉동실에 쟁여 놓으면 정말 든든하지요.

멸치를 일일이 손으로 손질하다 보니 어느새 손에 멸치 특유의 비린내가 스물스물 배이고 있더군요.. 하지만 어떤 음식이든간에 손에 밴 냄새 한방에 없애는 팁이 있으니 걱정없이 멸치 손질을 했습니다.

손에 밴 음식냄새 한방에 없애는데는 치약 만한게 없더군요. 한 번 사용해 보면 깜짝 놀라실겁니다. 자투리 치약이 있어 전 그것으로 활용했어요. 가끔 청소용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손에 밴 냄새도 이것으로 .....

손에 치약을 짜 주세요.

그리고 물없이 치약을 손에 문질러 주세요.

미끈미끈 치약이 손에 다 묻어질 즈음.....물로 깨끗히 헹구면 손에 밴 멸치 냄새는 어느새 없어지고 향긋한 냄새가 솔솔~ 물론 이 냄새도 수건으로 닦은 후에 말끔히 없어집니다.

아무리 진한 음식냄새도 치약으로 간단히 해결되니 한 번 해 보세요. 요즘 김장철이라 손에 김치냄새 많이 배인다는 분들이 계신데 치약으로 손을 닦으면 깔끔히 김치냄새도 사라집니다.

별게 아니지만 우리 주부님들이 알면 아주 유용한 정보가 아닐까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다시멸치 저렴하다고 박스째 구입해 다 손질해 놓으니 완전 기분이 좋네요. 오늘은 날씨도 추운데 다시멸치로 국수나 해 먹어야 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