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향기를 찾아 떠나는 '서울커피투어버스'를 직접 해 보니...

2018. 11. 13. 19:51서울

반응형

커피값이 아깝지 않았던 서울커피투어버스 여행

커피를 사랑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은 간다는 서울카페쇼...저도 3박4일 일정으로 다녀왔습니다. 사실 제주도라 언뜻 한 번 육지행 비행기를 타기가 쉽지 않은데 그래도 우리부부 커피를 너무나도 애정하기에 서울카페쇼 안 가볼 수 없었죠. 물론 이런저런 이유를 덧 붙여 가는 김에 며칠 더 있다 오자는 취지였어요.. 여름휴가도 가지 않고 기다린 카페쇼라 은근 기대가 컸던 이유도 있어요.

서울카페쇼는 첫 일정에서 바이어로 등록되어 하루 관람하고 둘째 날은 서울커피투어버스를 이용해 서울의 유명한 카페 탐방도 했어요. 오늘은 먼저 서울커피투어버스 이야기를 해 볼까합니다. 처음 해 봤던 서울커피투어버스라 많이 설레였는데 기대 이상으로 괜찮았던 것 같아요.

둘째 날 서울커피투어버스 하는 날이라 서둘러 코엑스에 도착했어요. 이곳은 서울카페쇼도 열리고 서울커피투어버스 타는 곳이기도 해요.

우린 2코스로 한남동 카페들을 둘러 보기로 했어요.

코스 2는 다양한 매력이 넘치는 한남동길 (코스는 데바스테이트, 올드페리도넛, 아러바우트, 콜렉티보커피,앤드하리 한남, 비컴카페를 둘러 볼 거예요. )

서울커피투어버스를 할 셔틀버스예요.

버스노선 및 운영시간 즉, 승차시간을 자세히 알아야 해요. 우린 휴대폰 카메라로 체크했어요.

드디어 출발~ 미세먼지 가득해 2부제를 시행한다는 서울.... 날씨는 조금 차가웠지만 뭐...이 정도는 괜찮았어요. 거의 차와 카페 안에 있으니...ㅎ

서울커피투어버스 안에서 안내해주는 분 너무 상냥하고 좋았어요. 외국인들에게도 하나 하나 자세히 설명해 주시공.... 친절했어요..

가을을 만끽할 수 있었던 서울도심 풍경..

첫번째 카페 데바스테이트에 도착했어요.

카페 내부는 정갈하니 이뻤어요. 오픈 시간이 얼마되지 않아 손님은 별로 없었지만 아마도 점심시간엔 꽉 찰 듯 해요.

서울커피투어버스는 카페에 가서 커피를 주문하면 스템프를 찍을 수 있어요. 이 스템프를 찍어 가면 나중에 소정의 선물도 줍니다. 어짜피 커피를 좋아하니 자연스럽게 스템프 도장이 모이더군요.

첫번째 카페에서 유명한 커피는 플랫화이트예요.

커피 한 잔 마시고 두 번째 카페로 고고고~~~

이곳은 2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카페이름은 올드페리도넛

이 카페에서 유명한 커피는 튜브라떼예요. 라떼에 도넛을 올려주는 ~

그래서인지 곳곳에 도넛이 있어요. 미니도넛 이쁘죠~

여긴 스템프 찍는 곳이 벽에 있네요.. 주문을 했으니 스템프 찍고~~ 카페 내부 구경했어요.

오호....독특해~~~ 민화가 카페에 인테리어로 .....멋져요~~

카페 2층에서 내려 다 본 커피투어버스..

오~~~~ 이곳은 음식점도 아닌데 웨이팅 리스트가 있어요... 카페 내부도 넓은 편이던데..... 일찍와서 다행이네요.

그러고 보니 밖에 있던 파란색 테이블과 의자가 바로 웨이팅할때 기다리는 곳이었네요.

드디어 튜브라떼가 나왔어요.. 아이스카푸치노에 도넛이 올려진 모습~

비쥬얼이 좋네요... 맛은 음........나름 괜찮았어요...단, 아쉽다면 전 따뜻한 걸 원했는데 그건 도넛이 안 올라 간다고....ㅜㅜ 하여간 그리 나쁘진 않았던 것 같아요.

서둘러 테이크아웃하고 버스에 올랐어요. 다음 카페를 가기 위해...

커피를 연거푸 마셨지만 각 카페마다 다른 맛과 향이 느껴져 괜찮았어요..

세번째 카페로 버스타고 고고고~~~

오....이곳은 서울도심과 조금 동떨어진 듯한 과거의 모습이 느껴지는 카페예요.

아러바우트 카페가 세번째 가는 곳~

오래된 나무문이 독특합니다. 거기다 '커피집' ㅎㅎ 귀엽네요~~

카페 내부와 외부는 빈티지 스타일이예요. 도심 속에 각박하게 사는 분들은 이런 곳에서 잠시나마 추억을 곱씹을 수 있어 좋겠더라구요.. 제주도는 이런 곳을 자연스럽게 보는데 서울에서 보니 은근 매력덩어리네요.

오호~~ 원두는 프릳츠에서 나오는거..... 여기도 은근 맛나요~ 자주 갔었는데 원두를 이곳에서 받다니~~~ 반갑네요.

참 오래된 창틀..... 1970~80년대 풍경처럼 보여요.

옛 건물을 거의 그대로 사용하고 있는 서울에서 본 카페라 독특했어요.

컥...더 독특한건 커피잔이 종이컵 사이즈라는건 안비밀....ㅡㅡ;;;;;; 가격대비 양이 너무 적어요.....그래도 커피맛은 괜찮았으니~~ ^^

즐거운 서울커피투어버스 여행..... 은근 매력이 넘치는 카페투어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습니다. 물론 유명한 카페를 선별해서 선정된 카페라 그런지 커피맛도 괜찮아서 실망 절대 하지 않은 카페투어였어요.

도대체 얼마를 썼니? ㅎㅎㅎㅎㅎ

그 외 독특하고 다양한 매력을 가진 카페도 많이 다녔는데 거의 90% 이상이 개인적으로 괜찮았다는 평입니다.

서울커피투어를 마치면 다시 코엑스에서 내려 줍니다.

ㅋㅋㅋ.. 서울카페쇼 첫날 커피를 엄청 마셔 밤에 잠을 설쳤는데 둘째날도 거의 그랬다는 이야기~~

서울커피투어버스 여행은 무료로 이용했지만 (단, 커피는 내 돈주고 사 먹어야 함..ㅋ) 보람은 엄청 많은 커피투어였습니다. 물론 커피를 애정하는 쉐프 남편도 내년에 또 오자는 말을 할 정도였으니까요~

서울의 향기도 솔솔 느낄 수 있고 커피의 색다른 매력을 맘껏 느낄 수 있었던 서울커피투어버스 여행 정말 재미나고 기억에 많이 남는 여행의 한 페이지가 될겁니다. 제주도에서 이런 커피투어버스가 있었음 정말 좋겠어요~~ 헤헤~~참고로 서울커피투어버스는 사전 예약한 사람에 한 해 운영한 카페투어입니다.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