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후라이팬 처음 사용시 꼭 해야 할 일은?

2016. 5. 26. 10:54라이프

반응형

새후라이팬 사용하기 전에 꼭 점검해야 할 부분은?

고기를 구우려다 후라이팬을 꺼내 보니 대부분 작은거라 오늘 큰 마음 먹고 큰 후라이팬 하나 구입했습니다. 평소 고기가 먹고 싶으면 외식을 하는 것이 대부분인데 얼마전 마트에서 고기세일을 할때 얼마나 많이 사서 냉동실에 넣어 뒀는지 고기가 먹고 싶을때 이젠 외식을 자제하고 집에 있는 고기를 구워 먹고 있네요. 예전에 사용하던 후라이팬은 작은 것도 문제지만 워낙 오랫동안 사용했던거라 양념된 고기를 구우면 후라이팬에 다 눌러 붙어서 집에서 고기 구워 먹고 싶은 생각이 싹 달아 났는데 오늘 새 후라이팬을 사용하니 완전 기분 짱이었어요.

 

 

아참...오늘은 맛'있는 고기 구워 먹었다' 라는 내용이 아니구요.. 새후라이팬 잘 관리해서 오랫동안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려 합니다. 물론 그 결과 놀라운 일을 보게 될 것이구요..

 

[ 주부 9단이 알려주는 새후라이팬 관리법 ]

 

 

새후라이팬 오랫동안 사용하기 전 꼭 거쳐야 할 일은 제일 먼저 물을 넣고 불에서 팔팔 끓여 주세요.

 

 

팔팔 물이 끓으면 식초 1티스푼 넣어 한 번 더 팔팔...

 

 

요렇게 물방울이 생기면 불을 끄고 물은 싱크대에 버리세요.

 

 

물을 버린 후엔 키친타올로 동그란 모양을 내며 닦아 주시길..

 

 

이제 두 번째 작업.. 식용유를 새후라이팬에 조금 넣은 뒤 중불에서 가열해 주세요.

 

 

열기가 후라이팬 전체에 번지면 후라이팬을 살짝 움직여 보시면 식용유가 이리저리 움직일겁니다. 그때 불을 끄시면 됩니다.

 

 

물론 마무리는 키친타올로 깨끗이 닦아 주시면 됩니다.

 

 

이때 놀아운 모습을 보게 되는데요.. 1차로 물과 식초를 넣어 끓이고 나서 닦았을때는 이물질이 묻어 나오지 않다가 2차 후라이팬에 기름을 둘러 열을 가해 닦았을때는 이물질이 시꺼멓게 묻어 나는 것을 보게 될 겁니다.

 

 

한 두번 닦으면 검은 이물질이 묻어 이게 새후라이팬이 맞나 할 정도로 깜짝 놀라게 됩니다. 만약 2차 손질시 후라이팬 코팅역활을 할때 식용유를 사용하지 않고 물과 식초로만 관리했다면 아마 우린 기름을 두르고 요리를 할때 자연스럽게 검게 된 이물질을 먹게 되지 않았을까하는 추측을 하게 됩니다.

 

 

여하튼 새후라이팬은 이렇게 관리하시면 되구요. 잘 길들여진 후라이팬은 오랫동안 두고두고 사용할 것 같습니다.

 

 

물론 그 덕분에 새후라이팬에 고기를 맛나게 구워 먹을 수 있었다는...ㅎㅎ

 


새후라이팬은 꼭 처음에 잘 길들여서 사용해야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는 점과 2차 코팅을 꼭 해야하는 이유를 잘 인지하시길 바랍니다. 조금 번거로워도 위생적인 문제와 알뜰하게 오랫동안 사용 가능하다는 점을 생각하면서요~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