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공연을 볼때 꼭 지켜야 할 에티켓은?

2013. 12. 14. 11:30생활속 기사

반응형

마이클잭슨 스릴러라이브 공연을 보며...


12월 8일 정말 오랫동안 기다린 마이클잭슨 스릴러라이브 내한공연을 오늘 드디어 보게 되어 너무 좋았던 하루였습니다. 공연장은 집에서 30분 거리인데도 너무도 설레인 마음에 3시간 전부터 공연을 보러 가기 위해 준비하느라 정신없이 바빴어요. 음악을 좋아하는 남편 또한 출발하기전 얼굴을 보니 오늘 공연에 무척 긴장된 모습이었습니다.

마이클잭슨 티켓

마이클잭슨 스릴러라이브 내한공연 티켓

예약된 티켓을 수령하니 더 설레는 이 마음... 공연 1시간 전에 공연장을 찾은 우리 부부 얼마나 공연을 즐기고 좋아하는지 그대로 느껴질 것입니다. 그럼 잠깐 오늘 공연한 마이클잭슨 스릴러라이브 공연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마이클잭슨

㈜PS엔터테인먼트 마이클잭슨 공연 사진출처


2013년 영국 플라잉 뮤직 & 키 콘서트 웨스트엔드 오리지널 팀과 오직 웨스트엔드 오리지널팀만이 가능한 환상적인 공연입니다. 마이클잭슨은 오직 단 한명뿐! 모방은 NO! 약 2시간 20분 동안 끊이지 않는 히트곡과 함께하는 국내 첫 스릴러라이브 콘서트입니다.
 
마이클잭슨 공연

㈜PS엔터테인먼트 마이클잭슨 공연 사진출처


스릴러라이브는 2007년 부터 영국 투어 공연 중이며 2009년 1월 부터 런던 웨스트엔드에서 공연중입니다. 2013년 드디어 한국 공연이 확정! 총 32곡의 노래와 연주를 모두 라이브로 들려주는 스릴러 라이브는 '잭슨 파이브' 시절의 마이클이 등장해 부르는 '아일 비 데어(I'll be There)' 부터 마지막 곡에 이르기까지 2층으로 구성된 무대의 홀로그램 영상과 LED효과를 통해 더욱 화려하고 액티브한 마이클 잭슨의 무대를 선사합니다. 사실 마이클잭슨 이름만 들어도 대단한 무대라는 생각이 절로나는 무대라는 것이 공연을 보는 내내 들 정도였습니다.

벡스코 오디토리움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


일요일이라 그런지 제법 날씨가 추웠는데도 많이 구경을 오셨습니다.  우리만 일찍 온게 아니었어...ㅋ

마이클잭슨 공연

공연 시작 전 모습.. 부산벡스코 오디토리움

오늘 가슴 뛰게 한 마이클잭슨 스릴러라이브 공연장입니다. 2시간 30분 동안의 공연 내내 관중과 한마음이 되어 즐기는 공연이라 무엇보다도 좋았던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마이클잭슨의 유명한 습작을 공연을 통해 다시 듣게 되니 더할나이없이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하지만 오늘 공연을 보면서 공연을 보는 에티켓을 좀 지켰음 정말 좋았을텐데하는 모습들이 눈에 띄어 그 점이 많이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를 빌어 공연을 볼때 꼭 지켜야 할 에티켓을 간단히 포스팅하려 합니다. 여기서 공연이라 함은 뮤지컬, 오페라, 연주회등 큼직한 것들을 통틀어 말합니다.

[ 연말, 공연을 볼때 꼭 지켜야 할 에티켓은? ]

1.휴대폰은 공연 시작과 함께 꺼 두는게 예의입니다.

 -  오늘도 공연을 보는 중간에 휴대폰소리가 울려 주위사람들의 눈총과 직원의 제재를 받았지요.

 공연장은 음향이 울리도록 되어 있어 작은 소리도 크게 울립니다. 제발 휴대폰은 꺼 주세요.

2. 헛기침을 하지 맙시다.
- 우리나라 사람들 특히 공연볼때 헛기침을 심심찮게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부득이하게 할 경우엔 조용히 입을 손수건으로 가리고 하심이 어떨지.. 공연하시는 분들이 그 소리에 얼마나 당황하겠어요..

3. 너무 어린 아이를 데리고 오는 걸 자제해 주세요.
- 오늘도 보니 갓난아이를 데리고 와서 공연중 내내 칭얼대는 소리에 다른 사람들이 짜증이 날 정도였답니다.

4. 노래나 오페라할때 박수를 언제 칠 것인지를 잘 파악해서 치세요.
- 물론 처음 오신분들은 조금 헷갈리실겁니다. 성악하시는분들이 노래를 열창하고 끝날때마다 치는 건지를.. 오페라일때는 독창이나 이중창이 끝나면 박수를 치는게 매너입니다.

5. 과자나 사탕을 먹지 맙시다.
- 과자소리나 사탕비닐소리는 공연하는데 지장을 줍니다. 어제 한 할아버지께서 계속 사탕을 드시던데, 사탕비닐 소리에 끝내는 직원의 제재를 받더군요. 제발 과자나 사탕은 공연 중에 먹지 맙시다.

6. 사진 촬영이 안되는데도 굳이 사진을 찍어대는 사람 정말 꼴불견입니다.
- 유의사항에 명시가 되어 있음에도 왜 그렇게 불빛을 번쩍이며 사진을 찍은지 .. 휴대폰으로 사진촬영하는 분들이 오늘 의외로 많아 너무 화가 나더군요. 공연을 보는 내내 휴대폰에서 나오는 불빛때문에 시선이 분산되어 공연에 집중할 수가 없었답니다.

물론 사진촬영된 것은 홈피에 올려도 저작권으로 인해 삭제가 되니 절대 찍지 맙시다.
7. 마지막으로 제일 중요한 건 옆사람과 대화를 하지 맙시다.
- 무슨 할 이야기가 그리 많은지 속닥 속닥..공연중에는 공연에 집중하고 있는데 다른사람들 신경안쓰고 이야기를 하는사람 공연을 보는 매너 정말 꽝입니다. 조금만 남을 위한 배려를 보여 준다면 공연을 보면서 눈살 찌푸리는 일은 없을겁니다.


사는 것이 바쁘고, 공연요금도 비싸고 그리고 시간이 잘 맞지 않아서 문화생활을 누리고 살기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누구나 문화공연도 보러 다니면서 삶을 윤택하게 만들고 싶은게 사람의 마음일 것입니다. 그러기에 간만에 큰 마음먹고 보러 간 공연을 몇몇 매너없는 사람들때문에 망친다면 속이 상할 것입니다. 제가 부탁드리고 싶은 말은 무슨 공연이든간에 공연을 보는 매너는 좀 숙지하시어 가시는 것이 어떨까!하는 마음입니다. 문화시민으로써 우리 공연 에티켓은 지킵시당...^^*

 
김동규'10월의 어느 멋진 날에' 음악회
강산에 라이브 콘서트에서..- 강산에 히트노래 모음.
리처드 용재 오닐의 멋진 공연을 보며.
뮤지컬 명성황후를 보고나서..
오페라 아이다를 보면서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