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약국에서 주는 약봉투는 이렇게 변했다.

2013. 11. 8. 07:12생활속 기사

반응형

요즘 약국에서 주는 약봉투

암 건강검진을 받으러 병원에 갔다 왔습니다. 올해도 얼마남지 않아서 그런지 병원에 각종 검사를 받으러 오신 분들이 제법 되었습니다. 건강검진을 한 병원에서 다 마치면 좋으련만 일반검진은 가까운 병원에 가서 해도 되지만 각종 암검진은 전문병원에 가야 하네요. 가까운 곳에 종합병원이 있다면 다 하겠지만 솔직히 가보면 기다리는 시간도 길고 미리 예약을 하더라도 날짜가 많이 걸려 조금 귀찮은 것도 있어 가까운 관련 전문병원을 다니고 있네요.. 여하튼 건강검진 아직 하지 않은 분들은 12월 마지막달에 바쁘게 하려고 하지 마시고 미리 하시는게 많이 기다리지 않고 좋아요.. 에공.. 서두가 길었네요.. 오늘 건강검진을 하면서 간 김에 진료까지 보고 왔습니다. 그래서 주사도 맞고 약국에서 약도 타서 왔어요..

 

약국, 약봉지, 영수증

약국에서 받은 약봉지

평소에 자주 가는 병원에선 한꺼번에 영수증을 떼어도 되지만 처음 가는 병원엔 귀찮더라도 일일이 영수증을 떼야해요..그래야 다음에 영수증때문에 다시 가는 번거로움이 없으니까요..그래서 병원에서 진료한 금액의 영수증 따로 받아 놓고 약국에 내려 가서 약을 구입했습니다..

" 선생님.. 약 영수증 하나 끊어 주실래요.."
" 영수증요.. 봉투에 있습니다. "
" 네?!.."

약국에서 받은 약봉투를 자세히 보니 약품목과 투약일수 그리고 투약량 등 자세히 내용이 나와 있었습니다.. 거기다 내가 원하는 약제비 계산서.영수증도 자세히 나와 있었습니다.

약봉지, 약국, 영수증

약봉지는 약품명을 비롯 투약량, 투약일수, 투약일과 영수증이 표시되어 있어..


' 햐... 이거 괜찮은데..'

약국, 약 봉지, 영수증

약국에서 주는 약봉투엔 영수증도 포함

예전엔 약국에서 약을 구입하면 어떤가요.. 약 봉투엔 약만 넣어 주는 용도였잖아요...물론 영수증을 떼려면 일일이 말을 해야 자세한 약제비 영수증이 나오는데 요즘 조제약을 넣는 약봉투엔 자세한 내용에 영수증까지 있어 봉투만 가지고 있어도 되겠더라구요...거기다 약을 산 날짜도 찍혀 먹다 남은 약 유통기간도 알 수 있어 좋았습니다. 어떤가요.. 약국에서 주는 약봉투 정말 편리하게 잘 만들어졌죠.. 이젠 약봉투만 모아 두면 보험회사에 제출할 영수증나 소득공제용때 사용할 영수증을 떼러 일부러 약국에 가지 않아도 되어 엄청 편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안 그런가요?!..^^*

약봉투

예전과 요즘의 약봉투 차이점

↘병원에 담당 주치의가 있으면 좋은 점 4가지..
치과 의사선생님이 말하는 입냄새 자가 진단법
병원에서 볼 수 있는 '나이롱환자'의 공통적인 행동은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