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과일껍질 알뜰하게 벗기는 법

2013. 7. 11. 10:00라이프

반응형
 

참외껍질 벗기는 법

복숭아 잘 자르는 법

날씨가 많이 더워 입맛이 없다보니 자연스럽게 과일을 찾게 됩니다. 얼마전 어깨수술을 받고 나서는 더 많이 과일만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며칠전 참외를 사 온 남편이 집에서 감자 깎는 칼을 가지고 왔더군요. 칼 대신 참외껍질을 벗길거라는 말에 조금 의아했지만 직접 참외를 채칼로 깎는 모습에 빵터졌답니다. 과일칼로 깎는 것보다 훨씬 수월하고 알뜰하게 껍질을 벗기더라구요.. 그래서 오늘 준비했습니다. 여름철 과일 정말 정말 알뜰하게 자르는 노하우에 대해서 말입니다.

1. 참외

과일, 참외, 깎는 법

참외 알뜰하게 깍는 법


참외는 먼저 칼로  아랫부분과 윗부분을 먼저 칼로 자른 뒤.....


껍질 벗기는 채칼로 참외껍질을 벗기면 정말 알뜰하게 잘 벗겨진답니다.

물론 손을 베일 염려도 과도보다 없어 안심해도 된다는......

순식간에 참외가 알뜰하게 잘 깎였습니다. 참외가 작아 포크로 콕 찍어 먹었어요... 에궁... 주사기 꽂은 제 손을 보니 언제 수술했었나 할 정도로 지금은 새삼스럽게 보입니다. ㅎ 현재 거의 회복중이니...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감자 벗기는 채칼로 참외의 껍질을 벗겨내니 정말 얇죠..... 과도로 껍질을 벗기면 참외 속도 많이 날아 가는데 남편의 기발한 생각에 박수까지 나왔다는...ㅋㅋ

2. 수박

과일,수박, 자르는 법

수박을 잘 자르면 화채를 만들때도 용이


수박은 1/4 등분이나 1/6 등분으로 자른 뒤... 일정한 간격으로 위의 사진처럼 세로로 칼집을 내어 주세요..


그 다음은 반대로 칼집을.......

가로 세로로 꼼꼼하게 칼집을 내었으면 사진처럼 칼집을 내어 안쪽을 돌려 잘라 주세요.


가로 세로를 비롯해 일정한 간격으로 칼집을 내어 주면 포크로 콕 찍어 먹기 좋구요.. 무엇보다도 수박을 알뜰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

3. 참외


참외는 껍질을 벗긴 뒤 1/4 등분으로 잘라 주세요.

그리고 칼 뒷면으로 씨를 제거해 주세요. 씨 제거는 참외 속이 안 좋을때 하는 방법이니 유익할겁니다. 뭐... 참외를 먹어도 설사를 하지 않는다면 씨 채로 드셔도 무방합니다.



4. 파인애플

과일, 파인애플, 자르는 법

파인애플은 심을 제거해야 맛있어


사진에서 보는대로 파인애플위에 적혀진 번호의 순서에 맞게 칼로 등분을 해 주세요.

그 다음은 파인애플의 단단한 심을 제거해 주시구요..


그 다음이 중요한데요... 과도를 비스듬히 기울인 후 파인애플 껍질 부분을 제거해 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먹기 좋게 자르면 끝.... 파인애플은 껍질을 최대한 얇게 벗겨야 한다는 것을 인지해 주세요. 껍질 바로 안쪽 부분도 단맛이 많이 나니까요..

5. 복숭아

과일, 복숭아, 자르는 법

복숭아는 칼집만 잘 내어줘도 돼!


복숭아는 깨끗이 씻어 위의 사진처럼 칼집을 먼저 내어 주세요.


칼집을 낸 뒤 손으로 자른 복숭아를 툭치면 이렇게 꽃이 펼쳐지듯 된답니다.


알뜰하게 씨만 남으니 완전 기막힌 칼집이라는...... 아참...아이가 먹을거라면 중간에 칼집을 한번 더 내어 주시면 됩니다.


물론 이렇게 한번 더 칼집을 내면 손으로 뜯기가 더 수월하다는 사실......

칼집만 잘 냈을 뿐인데 정말 모양도 이쁘고 알뜰하게 과일을 먹을 수 있어요. 올 여름은 많이 더워 과일을 더 많이 찾게 되는데 과일을 알뜰하게 껍질 벗기는 방법과 자르는 방법을 숙지하신다면 정말 유익할겁니다.
줌마스토리 과일 노하우 관련글
→딸기가 맛이 없다면? 달콤한 설탕딸기 만드는 법.
 
오렌지껍질을 재활용해서 만든 방향제 완전 대박!
지긋지긋한 만성변비 3일만에 탈출하는 노하우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