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습력과 세정력이 좋은 나만의 비누 만들기- 아토피&알러지

2012. 12. 31. 05:30생활속 기사

반응형
[ 아토피&알러지에 좋은 비누 만들기 ]
평소 알레르기체질이라 먹는 것에 신경을 많이 쓰고 먹는 편입니다. 환경적 요인도 중요하지만 아토피와 알레르기체질은 무엇보다도 체질개선이 제일 우선이지요. 하지만 이번에 여행을 갔다 온 후 평소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비누도 신경을 많이 써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집에서는 체질에 상관없이 아무 비누를 사용했는데 아토피와 알레르기체질인 사람은 그에 맞는 비누를 쓰는게 피부를 진정 시키는 효과도 있다는 말에 여행을 갔다 온 이후 비누도 이제 내 몸에 맞는 것으로 사용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참 우스운게 로션은 알레르기 전용으로 다 사용하면서 왜 피부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비누는 바꿀 생각을 하지 않았는지....참 바보같다는 생각까지 들었답니다. 그래서 오늘 준비했습니다. 아토피와 알러지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이제 자신의 피부에 맞게 되도록이면 만들어서 사용하시라고 말입니다. 시중에 아토피 전용 비누가 따로 나와 있지만 소량으로 구입하면 가격도 만만치 않으니 이젠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사용하시길요.


먼저 비누 만드는 재료부터 살펴 볼까요....비누베이스, 색소, 보습제, 향 그리고 몰드를 준비해 주세요. 비누베이스는 보통 고체로 된 것을 액체로 만들어 사용합니다. 색소는 보통 천연비누이기때문에 천연분말을 많이 사용하기도 하는데 아토피에는 진피를 넣으시면 되구요.. 보습제는 올리브오일을 1kg 고체비누당 5~10g 정도 첨가하시면 됩니다. 향은  천연 에센션오일을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가장 대표적인 오일로 라벤다 에센셜오일이 있습니다.

아토피& 알러지는 먼저 라벤더 5방울, 티트리 4방울, 유칼립투스 3방울을 몰드에 먼저 넣으세요..

많이 넣는다고 좋은 것이 아니니 꼭 들어가는 양을 잘 체크하셔야 합니다.

이쁜 비누가 되려면 색소를 넣어야 하는데요..색소는 2~3방울이면 자신이 생각했던 색깔이 나옵니다.

색소와 오일이 잘 섞이게 한번 흔들어 주시공......비누베이스 고체를 녹인 비누액을 몰드에 붓습니다. 한번 비누를 만들때 여러개를 만들어 특별한 날 선물용으로 나눠주면 기억에 남는 선물이 되기도 하지요. 정성이 가득 담긴 선물이라는 것이 비누를 사용할때마다 느끼게 될겁니다.  

모양이 다양한  몰드에 비누액이 다 담겨 졌으면 이젠 굳을때까지 기다려주면 됩니다. 요즘같이 겨울철엔 실온보다 베란다에 두면 훨씬 빨리 굳으니 참고 하시구요...

겨울철엔 30분만 있으면 거의 다 굳어요..그럼 몰드에서 꺼내 주시기만 하면 나만의 비누 완성입니다.

다 만들어진 비누는 이렇게 하나씩 이쁜 비닐에 넣어서 보관하면 됩니다. 여유있게 만드셨다면 포장을 이쁘게 해서 선물하면 되겠죠..

아참... 바로 만든 비누는 2~3일 정도 지난 후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매일 물기있는 욕실에 둘건데 완벽한 비누를 만들어야죠..바로 사용하면 물컹해져서 오래 두고 사용하기 힘들어요..

천연비누는 평소 우리가 사용하는 일반 비누보다 피부에 더 좋아요. 백번 말로 하는 것보다 직접 써 봐야 그 효능을 알겠지만 제가 사용해 본 결과 피부가 금방 건조해지거나 당기는 느낌이 적다는겁니다. 무엇보다도 천연비누다 보니 우리 피부에 좋은게 장점이죠. 특히 저처럼 알레르기체질인 분은 꼭 천연비누를 권하고 싶네요. 왜 진작 천연비누를 사용하지 않았지하는 생각이 비누를 쓸때마다 느껴지니까요..무엇보다도 직접 만들어 사용하다 보면 점점 건강해진다는 느낌까지 받을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집안 가족 중에 아토피나 알레르기체질인 사람이 있다면 피부에 직접 닿는 비누부터 바꾸시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