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하우 & 생활정보/2021 주부 9단 생활정보

1회용으로 사용하는 마스크필터 절대 그냥 버리지 마세요!

zoomma 2021. 5. 17. 13:10
300x250

[ 베란다 청소 '이것' 으로 간단히 해요~ ]

며칠 비가 오더니 이내 미세먼지가 가득합니다. 이럴때는 무슨 일이 있어도 미세먼지가 거실, 방으로 들어 오기 전에 미리 베란다 청소 필수인 것 같아요. 요즘같이 미세먼지 가득한 날엔 누구나 한 번씩 시간내어 청소해 보자고요.

베란다 곳곳 미세먼지는 물청소가 사실 답이예요. 청소기로 청소하다 보면 오히려 미세먼지가 폴폴 날리기 마련인데요. 걸레를 짜서 닦거나 물청소를 해 미세먼지가 날리는 것을 방지합니다.

창틀청소는 물청소를 하면 좋겠지만 아랫집에 물이 뚝뚝 흘러 내려 민페를 끼치게 됩니다. 창틀청소는 우리집에서 다 해결하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남에게 피해를 주지 말자구요.

비온 뒤라 미세먼지와 물이 섞여 있어 오히려 청소하기 쉬워졌어요. 이럴때 필요한 것은 바로...

마스크필터입니다. 전 빨래 가능한 천마스크에 마스크필터를 넣어 마스크를 착용하는데요. 마스크필터를 한 번 사용하고 그냥 버리지 않고 따로 세탁한 뒤에 잘 말려 청소할때 사용해요. 물론 창틀청소에 사용하면 완전 대박입니다.

마스크필터를 한쪽에서 밀면서 닦으면 미세먼지 뿐만 아니라 꼬질꼬질 더러운 때로 정말 잘 닦여요. 참고로 한번 더 말씀 드리자면 꼭 한쪽 방향으로 밀면서 닦아 주세요.

창틀이 깨끗이 닦인 만큼 마스크필터는 정말 더러워졌죠. 그만큼 잘 닦였다는 증거겠죠~

손으로 꼼꼼히 하기 어려운 곳은 나무젓가락을 이용해 필터를 끼워 닦으면 훨씬 수월하고 꼼꼼히 잘 닦입니다.

몇 번만 닦아도 정말 깔끔하게 닦이는 창틀입니다. 물론 버리는 마스크필터를 사용하기에 일부러 걸레를 씻고 할 필요없이 청소 후 바로 버리면 되니 너무 수월한 청소랍니다.

한 번 사용하고 그냥 버리기 아까웟던 마스크필터 이제 세탁한 뒤 이렇게 청소할때 사용해 보세요. 정말 미세하게 잘 닦입니다.

청소하고 나니 정말 상쾌하네요. 바람도 살랑살랑 ~ 미세먼지 없이 산뜻한 공기를 맡으니 기분이 더 업되는 것 같아요. 역시 청소 후 문을 활짝 열어 놓으니 마음도 편하네요.

창틀도 깨끗이 닦고 바닥도 깨끗이 물청소하고 나니 하루가 산뜻할 듯 합니다.

요즘 꽃가루나 미세먼지 많이 날리는 계절입니다. 이럴때일수록 자주 청소하면 집에서도 건강하게 보낼수 있지 않을까요. 이제 버리는 마스크필터 그냥 버리지 마시고 창틀청소에 사용해 보세요. ^^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