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하우 & 생활정보/2021 주부 9단 생활정보

단단한 와인병 자르기 요령만 알면 ok!

zoomma 2021. 5. 10. 10:19
300x250

[ 쓰레기 줄이기 - 와인병 활용하기 전 자르기! ]

하나 둘 모아 두었던 와인병을 버리려고 하다 한 번 더 재활용을 해 볼까하는 생각이 들어 와인병을 반으로 잘라서 활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사실 와인병은 모양 자체가 이뻐 그냥 버리기는 좀 아깝다는 생각도 들었고 무엇보다도 일반 소주병이나 맥주병처럼 재활용 되는 것이 아니기에 어떻게든 집에서 활용하기로 해지요.

 

 

모양이 제가각 잘 활용하면 괜찮겠다는 생각이 든 것은 나만 그런걸까요?! ㅎㅎ

 

 

일단, 몇 개만 먼저 잘라 보고 활용하기로 했지요. 오늘은 누구나 쉽게 단단한 와인병 자르는 방법 포스팅 먼저 해 볼께요.

 

 

와인병을 자르기 위해선 유리 자르는 전용 칼이 있어야 해요. 이건 인터넷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그리고 필요한 것은 벽돌이나 책등이 필요해요. 저처럼 벽돌이 없다면 책을 쌓아 올려 사용하시면 됩니다.

 

 

와인 자르는 위치를 선정해 칼로 찌지직 ~ 소리가 나도록 와인병을 돌립니다. 칼을 잘 고정해서 와인병을 돌리면 한결 수월해요.

 

 

물론 와인병에 줄도 눈에 띄게 생기기 때문에 더 잘 잘리는 효과까지 있습니다. 대충 와인병에 금을 내면 나중에 잘 안 잘려요.

 

 

와인병 한 두개만 할까하다 생각보다 잘 되길래 와인병 몇 개 더 자르기로 했지요. ㅎㅎ

 

 

와인병에 칼로 금을 내었다면 이젠 준비할 것은 얼음물과 뜨거운물을 준비해 줍니다.

 

 

얼음물은 넓은 대야에 준비해 주고요. 뜨거운물은 주전자에 넣어주면 좋아요.

 

 

금이 나있는 와인병 주변에 테이프를 이용해 한 번 감아 주세요. 이렇게 테이프를 감아 주는 이유는 집중적으로 금이 난 부분에 뜨거운물을 부어 주기 위함입니다. 그래야 다른 부분에 손상이 없어요.

 

 

먼저 얼음물에 와인병을 담근 뒤 약 20초 후...

 

 

뜨거운물을 금이 난 부분에 부어 줍니다. 이렇게 몇 번을 하다 보면 쉽게 와인병을 자를 수 있습니다.

 

 

위험하지 않게 조용히 금이 난 부분에서 분리가 되는 와인병

 

 

와인병이 잘라진 후에는 테이프를 떼어 내면 됩니다. 테이프를 너무 오랫동안 떼지 않으면 자국이 생기니 바로 떼어내 주세요.

 

 

생각보다 너무 수월해 저도 처음 해 봤지만 놀랐습니다

 

 

반으로 잘 잘려진 와인병

 

 

이렇게 자른 와인병은 화병이나 캔들홀더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저도 뭘할까? 일단 생각해 보고 다양하게 활용하려구요. 집에 버리는 와인병이 있다면 저처럼 반으로 잘라 생활 속에서 유익하게 활용해 보세요. 와인병은 일반 소주병과 맥주병처럼 재활용도 안되니 가정에서 재활용 해 보는 것도 괜찮은것 같아요. ^^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