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 200% 즐기는 법

zoomma 2019. 1. 11. 20:13
300x250

화천 산천어축제 현장

화천 산천어축제는 전국에서 몰려드는 사람들로 인해 연일 대박행진이라고 뉴스에 나오곤 합니다. 그런 유명한 곳을 우리부부 이번 겨울여행 코스로 잡고 시간내서 다녀왔습니다. 제주도에서 비행기타고 서울 찍고 열차타고 버스타고 난리도 아닌 난리코스로 다녀왔습니다. 나름 먼 거리 여행코스였지만 정말 잊지 못할 추억이 된 이번 화천 산천어축제 여행이었지요.

부산 살때는 이곳저곳 여행하면 자가용을 이용했지만 제주도라 그럴 수 없어 이번 여행은 조금은 힘든 교통수단이긴 했습니다. 물론 며칠 동안 여행이라 여행가방까지 가지고 다니면서 해보니 체력소모 제대로 된 듯 합니다.

우여곡절 끝에 도착한 강원도 화천 정말 멀었지만 재미있는 여행이었습니다. 후덜덜 ~~ ^^;;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영하 14도 ᆢㅡㅡ; 제주도는 한 겨울 빼고 거의 영상의 기온인데 역시 강원도는 최강 한파였습니다.

날씨는 추웠지만 어찌나 많은 사람들이 산천어축제를 즐기고 계시는지 보는 것으로 즐거움이 가득했습니다.

여긴 어디~행사장 입구에 있는 수상낚시, 루어낚시 하는 곳입니다.

그리고 조금 걸어가면 산천어구이터가 있습니다.

산천어 구이 냄새가 온 행사장에 진동이었습니다. 음~ 스멜

화천 주변에 군부대가 많아서인지 군인들이 유독 많이 보였습니다.

여긴 어디~ 구멍 뚫고 낚시하는 곳입니다. 텔레비젼에 많이 나왔던 그 장소ᆢ산천어 잡는 곳입니다.

낚시터 이용은 인터넷을 통해 예약을 하거나 현장에서 표를 구매하고 이용 가능합니다. 여기서 잠깐! 화천에서 숙박하면 낚시터 이용(성인 2명)이 무료라는 사실 ᆢ낚시터 이용 요금은 성인 1인 15,000원입니다. 가격에 비하면 완전 대박이죠~ 어짜피 하루만에 놀기 힘들 것 같으면 숙박도 하고 공짜 낚시터 이용도 하면 꿀일 듯요~ 저흰 서울에 다시 가야해서 현장에서 티켓 구매했어요. 그래도 상품권 5,000원 받았습니다. 상품권으로 행사장 내 각종 먹거리 구매 가능해요.

낚시터 입구

날씨는 엄청 추웠지만 겨울축제 즐기기엔 충분했습니다. ㅋㅋㅋ 😅

평일인데도 사람들이 많이 있어서 정말 놀랐습니다. 아마 주말, 공휴일엔 오전에 표가 매진 될것 같습니다. 서두르삼~~

화천 산천어축제는 산천어 낚시만 하고 놀까? 아닙니다. 각종 재미난 놀거리도 많아요. 썰매타기는 기본, 짚라인, 눈썰매타기, 봅쓸레이 , 컬링등 겨울철에 하면 재밌는 놀거리가 가득했습니다.

썰매타기 놀이장

짚라인 타기

참고로 각종 놀이터에서 놀기 위해서 표를 구매하면 이곳 화천 산천어축제에서 사용 가능한 상품권을 준다는 사실낚시터 이용시 15,000원 표를 구입하면 5,000원 상품권을 주고 썰매타기등 5,000원 표를 구매하면 상품권 3,000원을 줍니다. 지금껏 많은 축제장을 가 봤지만 이렇게 저렴하고 상품권 팍팍 배부하는 곳은 없는것 같습니다. 완전 대박 ~

컬링 하는 곳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눈썰매장

강 전체를 너무도 잘 활용한 축제장이었습니다.

축제기간 동안(2019.1.5~1.27)화천에서 숙박하면 밤낚시, 평일 얼음낚시 공짜!

평일임에도 낚시터에는 거의 만원 사태~

산천어 축제장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출렁다리 ~

여긴 외국인 전용 낚시터

내. 외국인들이 이용하는 곳을 분리해 놓아 나름 차별화를 두었더군요~

강 전체가 놀이터 완전 대박 ~

영하 14도 ᆢ많이 춥긴 했지만 너무도 즐겁고 재밌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오후 늦게까지 화천 산천어축제 제대로 즐겼습니다. 아직 우리나라 최고의 겨울축제 화천 산천어축제 안 갔다면 이번 주말 어떠신가요~ 10만 원 이하 숙박시에는 15,000 원 낚시터 표 2장도 주니 완전 공짜로 즐겁게 노는 기분일겁니다. 물론 상품권은 덤으로 받고 ~~~  지금껏 많은 축제장에 갔지만 이렇게 저렴하고 친절하고 재미난 축제장은 별로 없었던 것 같습니다. 리얼 ~~
( 이곳에서 즐긴 축제와 리얼 후기 글은 내 돈 주고 여행가서 즐긴 개인적인 생각이 많이 가미된 축제후기입니다. 참고해서 읽어주세요.)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