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햇반을 이용한 초스피드 미음 만드는 방법

zoomma 2017. 5. 15. 06:22
300x250

햇반을 이용해 죽 만드는 방법

봄이라 그런지 입맛이 없지만 그래도 일을 열심히 해야 하기에 오늘도 화이팅 해 봅니다. 환절기라 몸도 으실으실해 아직까지 온수매트를 사용하는 1인....역시 뜨끈하게 자는게 최고의 보약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물론 아무리 입맛이 없어도 먹는 것을 소홀하면 안되겠죠...오늘은 누구나 간단히 햇반을 이용해 5분 만에 초스피드 미음을 만드는 방법 포스팅입니다. 자취생들이나 싱글족들에게도 아주 유용한 정보가 되지 않을까하는 개인적인 생각을 해 봅니다. 아프면 정작 본인이 제일 괴로우니까요.... ㅡㅡ;;



[ 주부 9단이 알려주는 햇반으로 죽 만드는 방법 ]



참고로..햇반은 전자렌지에 돌리지 말고 그냥 사용할겁니다.



그냥 사용하는 이유는 햇반을 전자렌지에 돌릴 경우 밥알이 다 익어서 물을 넣어 미음을 만들 경우 그냥 물에 말아서 먹는 겪이 되니 전 햇반을 그냥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햇반을 냄비에 넣고 생수를 한 컵 정도 넣어 주세요. 전 목이 많이 아픈 관계로 조금 더 부드럽게 하기 위해 넉넉하게 넣었습니다.



이제 중불에서 끓을때 계속 저어 주세요.. 그래야 밥이 눌어 붙지 않습니다. 물론 계속 저어 줌으로써 미음의 모습이 되지요.



중불에서 한 5분 정도 저어 주면 미음은 완성입니다. 생각보다 시간이 별로 걸리지 않죠.



촉촉한 미음이 완성입니다. 원래 아픈 환자라면 뜨거운 채로 먹어야 하지만 전 조금 식혀서 먹었습니다.


백미로 흰죽을 쑤어 먹었다면 솔직히 시간이 최소 20분 이상은 걸릴 일인데..햇반으로 미음을 만드니 5분 밖에 안 걸렸습니다. 더군다나 맛있는 미음을 먹은 후 약을 잘 먹어서 일까요..하루 지난 지금은 아프지 않고 많이 좋아졌습니다. 이제 갑자기 몸이 아파서 미음을 먹어야 할 경우엔 햇반으로 단시간에 만들어서 드시길요..너무 수월해 아픈 환자도 거뜬히 만들어 먹을 수 있을겁니다. ^^*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