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해물이 반이상 차지 한다는 부산의 유명한 짬뽕집은 어디?

zoomma 2022. 12. 15. 07:40
300x250

부산 3대 짬뽕으로 유명한 복성반점에 가다

연말도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그렇다 보니 생각할 것도 많고 정리할 것도 많은 요즘이네요. 세월이 참 빠르게 느낀다는 것은 그만큼 나이가 들어간다는 증거겠지요. 그래도 해마다 즐겁게 살려고 노력하다 보니 그나마 건강하게 살고 있는 것 같아 나름대로 빠른 시간이지만 그다지 나쁘지는 않은 것 같아요. 고향이 부산이다 보니 제주도 살고 있어도 연말은 늘 바쁜 달입니다. 짧은 부산 여행이지만 사랑하는 사람들도 만나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 너무 뜻깊었네요. 제주도 집으로 가기 전 시간이 여유가 되면 들리는 곳이 있는데 그곳은 바로 40년 가까이 되는 부산 대표 짬뽕집입니다.

해물 듬뿍 들어간 해물짬뽕

이곳은 해물짬뽕으로도 유명한 곳인데요. 새벽시장에 가서 싱싱한 채소와 해물을 사와 손님들에게 요리해 내 놓을 정도로 정성 가득한 중국음식점입니다. 늘 한결같이 여전히 한자리에서 음식점을 운영하다 보니 오랜만에 찾아 갈때마다 정겨움이 가득해 좋아요. 요즘엔 음식점들도 몇 년이 지나면 없어지거나 다른 가게들로 바껴 아쉬운데 이곳은 늘 한결같이 그곳에 있다는 사실에 위안을 느끼기도 합니다.

부산의 3대 짬뽕집으로 명성이 자자한 사하구에 위치한 복성반점이 오늘 소개할 음식점입니다. 부산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가보셨을 곳이고 타지에서도 유명한 이야기에 한 번은 가보셨을 곳 같기도 해요. 참고로 매주 화요일은 휴무입니다.

이곳은 다른 메뉴들도 많긴 하지만 대부분 짬뽕을 드시러 오세요. 몇 년 전에 비해 가격이 조금 오르긴 했지만 다른 음식점들도 워낙 가격이 많이 오른 곳들이 많아서 그려려니 하게 되네요. 짬뽕 가격은 9,000원입니다. 주문하실때 매운 것을 좋아하시면 맵게 해달라고 하시면 되세요.

반찬은 여느 중국집과 같습니다. 단무지와 양파

식당에서 앉아서 식사를 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이곳은 대부분 배달이 많은 것 같더라고요. 워낙 부산에서 유명한 짬뽕집이다 보니 다른 곳에서도 비슷한 것을 파나 봅니다. 가게 안 현수막이 눈에 띄었습니다. 체인점이 없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네요.

얼마나 기다렸을까.. 드디어 이곳에서 유명한 짬뽕이 입성했습니다. 역시 푸짐한 해물의 양에 놀라네요.

국물도 다른 중국음식점과 차별화 되게 정말 진국이고 맛있습니다. 사실 전 푸짐한 해물의 양에 흡족해 먹는 편이지만요.

복성반점 해물짬뽕

어떤가요. 보기에도 정말 해물이 푸짐해 보이죠. 만원도 안하는 가격에 이렇게 푸짐한 짬뽕이라니..... 볼때마다 놀랍습니다. 역시 어딜가나 초심을 잃지 않고 영업을 해야 한다니까요.

해물짬뽕 9,000원

해물과 채소만 건져 먹어도 배가 부를 정도입니다. 물론 면까지 다 먹으면 배가 터질 정도가 되지만요.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것을 보면 그만큼 맛있다는 이야기가 되겠죠. 타지역에 살아서일까요 한번씩 짬뽕이 먹고 싶을때마다 이곳이 떠오르곤 한답니다.

이게 해물탕인지 짬뽕인지 구분이 안 갈 정도로 푸짐한 짬뽕이라 든든한 식사로도 정말 손색이 없습니다.

왜 이곳이 부산의 3대 짬뽕집인지 직접 드셔 보시면 아실 듯 해요. 무려 한 곳에서 40년 가까이 영업을 해 온 주인장의 뚝심이 그대로 느껴지는 그런 짬뽕집입니다. 연말 부산여행 계획하고 계시다면 이곳 복성반점 추천해 봅니다. 절대 실패하지 않을겁니다.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