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통닭기름의 대단한 발견! 대박이네~

zoomma 2016. 2. 27. 19:16
300x250

통닭집의 광택이 나는 화초 그 이유는?

제주도에 여행 하신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유명한 관광지 말고는 대부분 초저녁에 문을 닫는 가게(음식점)들이 많습니다. 어떤 곳은 이른 아침에 시작해 오후 2 ~3시에 가게 문을 닫는 곳이 많을 정도니까요..하여간 초저녁에 저녁을 미리 챙겨 먹지 않으면 마트를 이용하는 수 밖에요..물론 시골엔 그냥 편의점에서 먹거리를 구입해야 하구요. 저희 가게도 나름 관광지이긴 해도 대부분 밥집들이 일찍 문을 닫습니다. 그렇다보니 저녁 7시가 넘으면 '어디서 밥을 먹지? '하는 생각을 먼저 하게 됩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고기를 좋아하는 남편에게 딱인 통닭집은 늦은 시각까지 문을 열어 맘 편하게 먹고 갈 수 있어 좋아요.

 

 

그런데...예전부터 관심있게 본 것이 하나 있었으니 그건 바로 통닭집 입구에 있는 나무였습니다. 어찌나 반짝반짝 광이 나게 잎을 잘 닦여져 있는지 무엇으로 닦았는지 물어 보고 싶었어요..그래서 여쭤 보니 의외의 대답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 사장님 ...이거 뭘로 닦았는데 이렇게 광택이 나요? "

" 하하하~ 닦기는요... 기름이 튀어서 그래요.. 통닭 튀길때 나오는 기름..."

" 네에?! "

 

그저 웃음 밖에 나오지 않았습니다. 통닭을 튀기면서 공중에 보이지 않게 날아 다니는 통닭기름이 화초에 앉아서 광택을 만들어가고 있었던 것입니다.

 

 

사실 그 이야기를 듣고 나서도 조금 의아했지요. 기름때문이라면 오래 축적되어 잎의 숨구멍을 막아 버리진 않을까였지요.

 

 

하여간 와서 볼때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참 희한한 모습이었습니다.

 

 

반짝반짝 광이 나는 화초

 

 

그러고 보니 사장님 말씀대로 통닭을 튀기는 곳 바로 옆의 화초들은 반짝반짝 광이 나는데 조금 멀리 떨어진 곳에 있는 화초는 우리가 보던 일반 모습입니다.

 

 

우리가 시켜 먹었던 통닭

 

 

하여간 볼때마다 신통방통한 화초의 모습.... 통닭기름의 대단한 발견이라 하겠습니다. 음....그럼 나도 기름을 좀  발라봐! ㅋㅋㅋㅋㅋ 그렇다고 일부러 바르면 큰 일 나겠죠... 공기 중에 둥둥 날아 다니는 기름만 이런 모습이 가능할지도.....

봄철, 꼭 알아야 할 공기정화식물 닦는 법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