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속 기사

친환경적인 육교란 바로 이런 것!

zoomma 2012. 5. 13. 06:00
300x250
 

육교가 점점 사라져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육교를 이용하는 분들이 불편한 점도 있겠지만 무엇보다도 육교를 하나 짓는데 돈이 많이 들어가는 바람에 조금 위험하지만 횡단보도로 대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제가 오늘 소개하는 육교를 보시면 " 이런 육교가 많으면 좋겠다" 라는 말이 절로 나오실겁니다. 그럼 보는 것만으로도 친근감있게 다가오는 육교 구경해 보실까요.


부산 을숙도 가는 길에 보면 친환경적으로 만들어진 나무육교가 보입니다. 보통 육교라하면 둔탁한 철로 만든 것이 대부분인데 이곳 육교는 육교 전체가 다 나무로 만들어져 있지요.

어때요.. 이런 육교 처음 보지 않나요... 저도 이 육교를 처음보곤 한참을 쳐다 봤답니다. 너무 신기해셩..

나무에 이쁜 꽃으로 장식해 놓으니 육교가 완전 정원 가는 길처럼 우아해졌습니다. 보는 것만으로도 맘이 편해지는 육교입니다.

장애우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엘리베이터도 설치되어 있고 편리함까지 더했네요.

육교위에 올라오면 이렇게 더 멋진 모습이 펼쳐집니다. 아래에서 볼때와는 또 다른 멋진 풍경입니다.

무엇보다도 이 육교의 특징은 전체적으로 나무로 만들어진 것과 더불어 나무를 이어서 만들때 못하도 나무로 만들어 연결했다는 것이지요.

전체가 나무로 만들어진 육교가 그런지 자연스럽게 자란 풀들도 자연스런 모습입니다.


어떠세요.. 나무로 만든 육교 정말 친환경적인 우리네 자연의 모습을 보는 것 같죠... 이곳에 왜 이렇게 나무로 된 육교가 만들어졌냐면요 이곳 주변은 철새도래지로 해마다 많은 철새들이 찾기때문에 일부러 새들을 위해 자연스럽게 만든 육교라고 합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최초의 나무육교이기도 하구요.. ^^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