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주부9단이 알려주는 더덕튀김 바삭하게 팁!

zoomma 2016. 1. 19. 21:10
300x250

더덕튀김 바삭하게 하는 노하우

 

 

얼마전 제주도에서 더덕농사를 짓는 동생에게서 귀한 더덕을 선물 받았습니다. 맛있는 더덕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다양한 방법으로 요리해 먹으면 그 또한 일품이지요. 오늘은 더덕튀김 맛있게 하는 법을 포스팅할까 합니다. 물론 아삭아삭하니 바삭하게 말이죠..날씨가 갑자기 추워졌는데 몸보신 좀 해야겠죠.. ㅎㅎ

 

 

[ 더덕튀김 맛있게 하는 법 ]

 

필요한 것은? 더덕, 튀김가루, 달걀, 얼음물

 

 

여기서 한 가지 팁을 먼저 드리자면... 각종 튀김을 할때 찬물이나 얼음물로 반죽을 하면 바삭하게 튀김요리를 할 수 있습니다.

 

 

튀김옷을 만드는 법입니다. 튀김옷은 몇 ml 물을 일일이 재어 하는 것 보다 먼저 튀김가루에 달걀 1개를 풀어 넣은 뒤 한 번 섞어 준 후 물을 넣으면서 튀김옷을 만들면 됩니다. 튀김물이 잘 되었을때는 젓가락으로 콕 찍어 들어 올렸을 경우 약 2초 정도 후 흘러 내리면 잘 된 겁니다.

 

 

준비한 튀김물

 

 

더덕은 껍질을 잘 벗겨서 씻은 뒤 물기를 제거해 준 후 튀김가루를 입히세요.

 

 

물론 잘 입힌 튀김가루는 톡톡 털어 내구요...

 

 

여기서 한 가지 더 팁 들어 갑니다. 각종 채소요리를 튀김할때는 온도가 제일 중요한데요.. 젓가락을 기름에 넣었을 경우 뽀르륵 기포가 생기면 적당한 온도(약 170도 )이니 온도계가 없다면 이 방법 강추입니다.

 

 

이제 본격적인 튀김요리 해 볼까요..더덕을 튀김가루에 묻혀 잘 털어 낸 뒤 얼음물로 반죽한 튀김옷에 한 번 돌려서 입힌 후 기름에 넣어 튀기면 됩니다

 

 

기름에 넣자마자 이렇게 샤~~하고 소리를 내며 둥둥 뜨면 채소 튀김온도가 잘 맞춰진 상태입니다.

 

 

채소튀김은 한 번만 튀기는 것보다 두 번 나눠 튀기는 방식을 선택하면 바삭하니 더 맛납니다. 물론 육고기를 튀길때도 마찬가지이구요.

 

 

짜잔...더덕이 눅눅하지 않고 잘 튀겨졌습니다. 이제 기름만 잘 제거한 후 먹기만 하면 끝....

 

 

더덕튀김의 키포인트는 껍질을 잘 벗기는 것부터 인데 그 방법은 저번 시간에 포스팅한 글 참고하시구요.. [관련글 남편도 놀란 더덕 껍질 간단하게 벗기는 법 ] 각종 채소튀김을 해 보니 뭐니뭐니 해도 물기제거가 관건인 것 같습니다. 물기제거는 채에 받쳐 한 번 한 뒤에 키친타월로 한 번 더 하심 바삭하게 튀기는 팁도 되니 참고하심 좋을 듯 해요. 날씨가 많이 추워졌어요. 건강관리는 무엇보다도 잘 먹는게 답인 듯 합니다. 내일도 많이 춥다고 하니 든든하게 맛난거 해 드시길 바랍니다. ^^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