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주부 9단이 알려주는 스텐제품 관리방법

zoomma 2018. 2. 4. 18:35
300x250

찌든때 가득한 스텐제품 새 것처럼 사용하는 꿀팁

잘 사용하면 정말 편리한데 자칫 관리 소홀로 인해 엉망이 되어 그냥 버리는 제품이 아마도 스텐제품이 아닐까하는 생각을 자주 하게 됩니다. 주변에서도 관리가 안된다고 아예 스텐제품은 사용하지도 않더라구요... 그래서 오늘 준비했습니다. 누구나 쉽게 스텐제품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말이죠...참고로 찌든때 가득한 스텐제품도 새 것처럼 만들 수 있으니 주방 구석에 넣어 두었던 스텐제품들 오늘 다 꺼내 닦아 보자구요...



주부 9단이 알려주는 찌든때 가득한 스텐제품 닦는 방법



이쁘긴 한데 요리를 하다 보면 이렇듯 눌러 붙거나 그을음때문에 그냥 버릴까하는 생각이 들었던 적이 한 두 번은 있으시죠..오늘 그 고민을 해결해 보겠습니다.



찌든때 가득한 스텐제품(후라이팬) 어떻게 하면 새 것처럼 닦아 사용 가능할까?



참고로 스텐제품 닦는 김에 스텐계량컵 뒤에 붙어 있는 잘 떨어지지 않는 상표도 같이 제거해 볼께요.



그릇 삶는 큰 솥에 찌든때 가득한 후라이팬과 잘 떨어지지 않는 계량컵을 넣어 주세요.



그리고......과탄산소다를 솔솔 뿌려 주세요... 약 한 스푼 정도(숟가락)



과탄산소다를 뿌렸으면 물을 후라이팬이 잠길 정도로 넣어 주세요.



그리고 가스렌지에 올려 팔팔 끓여 주세요..그럼 놀라운 일이 벌어 집니다. 후라이팬에 눌러 붙었던 이물질이 술술 벗겨진다는 사실...그것도 물이 끓으면서 손도 대지 않았는데 서서히.....



둥둥 뜨는거 보이시나요..신기하죠..



후라이팬을 살짝 기울려 보면 더 확실히 이물질이 솔솔 벗겨지는 것을 볼 수 있지요.



자....이제 뜨거울때 고무장갑 착용하고 후라이팬을 수세미로 닦아 주면 깨끗이 닦입니다.



새 것처럼 말이죠..



물론 계량컵 뒷면에 붙어 있던 상표도 술술 잘 벗겨집니다.



마지막으로 잘 헹굼하면....



아무리 찌든때 가득한 스텐제품이라도 새 것처럼 다시 사용 가능합니다.



비교사진 들어 갑니다. 확실히 차이가 나죠...




주부 9단이 아니더라도 이제 누구나 쉽게 스텐제품 새 것처럼 닦아서 사용 가능하실겁니다.



소소하지만 아주 유용한 스텐제품 관리 이제 과탄산소다로 깔끔하게 닦아서 사용해 보세요. 참고로 과탄산소다가 없다면 베이킹소다도 가능합니다. 물론 팔팔 끓여서 닦는거 잊지 마시구요.. ^^


300x250
그리드형